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KTV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30분을 추첨하여 CU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해 드립니다! 기간 : 25. 10. 27.(월) ~ 11. 07.(금)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생활물가 안정 총력···김장철 500억원 투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생활물가 안정 총력···김장철 500억원 투입"

등록일 : 2025.11.04 20:07

김경호 앵커>
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1년 3개월 만에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습니다.
정부는 김장철을 앞둔 만큼 우선 김장 재료 공급량을 늘리고 가격 상황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국가데이터처가 발표한 10월 소비자물가동향 결과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7.42로 1년 전보다 2.4% 상승했습니다.
지난해 7월 2.6% 상승 이후 1년 3개월 만의 최대 상승 폭입니다.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물가관계장관회의
(장소: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구윤철 경제부총리는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지난해 기저효과와 잦은 강우, 장기 연휴로 일부 농산물 가격과 숙박여행 등 서비스 가격이 상승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생경제의 핵심인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구윤철 경제부총리
"갑작스러운 추위 등 기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구 부총리는 우선, 본격적인 김장철에 대비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배추와 무 등 정부 가용 물량 4만7천 톤 이상과 고추와 마늘 5천여 톤을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구 부총리는 이어 김장철 할인행사에 역대 최대 규모인 500억 원을 투입하겠다며 김장 채소와 새우젓, 돼지고기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구윤철 경제부총리
"관계부처가 품목별 가격과 수급 상황을 상시 점검하면서 필요시에는 추가 대응방안도 즉시 마련하겠습니다."

구 부총리는 농산물에 이어 수산물 유통구조도 근본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30년까지 유통 비용률 10% 절감을 목표로 유통경로를 간소화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김세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스마트 수산업으로 신속히 전환하고, 판매자 가입요건을 완화해 온라인 도매시장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