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48개 부처 대상 KTV 중계방송 신청 안내 바로가기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나누리포털 포털바로가기 KTV 나누리
본문

KTV 국민방송

'그냥드림' 현장 방문···"굶는 일 없게 먹거리 지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그냥드림' 현장 방문···"굶는 일 없게 먹거리 지원"

등록일 : 2026.02.11 20:13

김경호 앵커>
누구나 부담 없이 끼니 걱정을 해결할 수 있는 그냥드림 사업장에 이재명 대통령이 방문했습니다.
배고파 굶은 이가 없도록 주소지 제약 없이 모두가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장소: 11일, 충북 충주시 건강복지타운)

이재명 대통령이 충주시 '그냥드림' 사업장을 찾았습니다.
그냥드림 사업은 오늘 당장 한 끼를 해결하기 어려울 정도로 경제적 위기에 몰린 이들이 부담없이 들러 먹거리나 생필품을 가져갈 수 있는 생계지원 정책입니다.
전국 67개 시군구에 그냥드림센터 107곳이 운영되고 있는데, 별도 신청이나 증빙 없이도 필요한 물품을 즉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달만 해도 91명이 그냥드림 코너를 찾았단 관계자 설명을 들은 이 대통령은 현장에 부족한 물품은 없는지 점검했습니다.
실제로 방문하는 이들의 특성이 어떤지도 꼼꼼히 물었습니다.

녹취> 이재명 대통령
"방문자들, 예를 들면 대개 우리 국민들이 우려하는 게 공짜로 주니까 아무나 와서 막 집어가지 않느냐 이런 의심을 하는데, 실제로 내가 알기로는 거의 없거든요."

녹취> 이광훈 / 충주시 그냥드림코너장
"그런 사례는 없었었고요. 물량을 그냥 가져가거나 이렇게 당연히 하는 것은 없으신 것 같고요. 좋은 정책이라고 얘기하면서 살기 좋다는 얘기를 하십니다."

운영 현황을 살펴본 이 대통령은 지역 주민뿐 아니라 이곳을 들르는 누구나 그냥드림 코너를 이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배고파 굶는 사람이 없게 지침을 명확히 명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간 국무회의와 SNS를 통해 여러 차례 그냥드림사업의 신속한 확대를 독려해왔습니다.
먹고 살만한 사람들은 이런 사업을 하면 복지병에 걸린다고 할 수 있지만, 한 번이라도 굶어본 사람은 배고픈 게 얼마나 서러운지 안다며 먹는 문제 때문에 가족을 끌어안고 죽는 사람도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충주 무학시장을 찾아 세밑 물가를 점검하고 민심도 살폈습니다.
제수 용품과 먹거리는 온누리상품권과 현금으로 직접 구매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명신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89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