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바이오 혁신보고회, `7대 강국으로 도약`

KTV 국정와이드

바이오 혁신보고회, `7대 강국으로 도약`

등록일 : 2006.06.29

정부는 이처럼 우리나라에 딱 맞는 바이오 산업을 선진국 수준으로 육성하기 위한 청사진을 내놨습니다.

정부와 산.학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오 산업의 혁신을 논의했습니다.

2016년까지 국내 바이오 산업을 생산 60조원, 수출 250억 달러 규모로 키우겠다는 겁니다.

이를 위해 바이오 정책의 정비와 핵심 분야에 대한 기금 마련 등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정부 내 바이오 정책 추진체계 정비하고 줄기세포와 신약 등 세부 분야별 발전 방안을 마련함과 동시에 성과에 대한 평가를 강화하겠습니다.

또 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 산업자원부와 농림부 등 관련 부처간 협력 또한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신약 개발과 뇌 연구, 줄기세포 분야 등을 집중 지원하고 이후 농업과 생물신소재 등으로 지원 분야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2005년 논문조작 파문으로 주춤했던 줄기세포 분야를 재정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년간 4천 300억원을 지원해 오는 2015년까지 세계 3위, 전체 줄기세포 시장의 15%를 점유하겠단 복안입니다.

보고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무엇보다 기반 마련에 대한 중요성을 특히 강조했습니다.

또 신약 개발을 위한 체계 구축도 주문했습니다.

연구개발비 투자에 대한 조세 감면과 국제기준에 대한 심사체계를 만들어달란 겁니다.

바이오 산업의 혁신을 위해 마련된 보고회에는 정부와 산.학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바이오 산업을 역점 전략사업으로 키울 대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