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박 대통령, 원격의로 시범사업 현장 방문
앵커>박근혜 대통령이 휴가 이후 처음으로 민생 현장을 찾았습니다. 어제는 원격의료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노인요양원을 방문했는데요.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해 7월부터 원격의료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충남 서산의 한 요양원. 현재 72명의 어르신들이 입소해 생활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고혈압과 당뇨, 치매 등 다양한 만성질환을 갖고 있습...
-
대구·경북 의원 면담…"성주내 다른 지역 검토 가능"
앵커>
KTV830 첫소식 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사드 배치와 관련해서, 대구·경북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얘기를 나눴습니다.
한편 국방부는, 성주 내 다른 지역으로 사드 배치를 요청한다면,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여당 소속 대구·경북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났습니다. 면담에는 경북지역 의원 6명...
-
박 대통령, 원격의로 시범사업 현장 방문
앵커>박근혜 대통령이 휴가 이후 처음으로 민생 현장을 찾았습니다. 오늘은 원격의료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노인요양원을 방문했습니다.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해 7월부터 원격의료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충남 서산의 한 요양원. 현재 72명의 어르신들이 입소해 생활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고혈압과 당뇨, 치매 등 다양한 만성질환을 갖고 있습...
-
"한국잼버리 참가 환영…서로의 문화 이해"
앵커>
제14회 한국 잼버리, 스카우트 세계 야영대회가, 오늘 대구에서 시작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영상 메시지를 보냈는데요.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제14회 한국잼버리에 참가하신 세계 각국의 스카우트 대원과 지도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부터 6박7일 동안 열릴 이번 잼버리가 청소년 여러분의 꿈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
-
대구·경북 의원 면담…"성주내 다른 지역 검토 가능"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사드배치와 관련해 대구경북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나 2시간 가까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한편 국방부는 해당 지자체가 성주내 다른 지역에 사드배치 요청을 할 경우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여당 소속 대구·경북 지역 국회의원들을 만났습니다.
면담에는 경북지역 의원 6명...
-
박 대통령, 원격의로 시범사업 현장 방문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휴가 이후 처음으로 민생 현장을 찾았습니다.
오늘은 원격의료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노인요양원을 방문했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해 7월부터 원격의료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충남 서산의 한 요양원.
현재 72명의 어르신들이 입소해 생활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고혈압과 당뇨, 치매 등 다양한 만성질...
-
박 대통령, 다음달 2~3일 러시아 방문…정상회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다음달 초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는 동방경제포럼 참석을 계기로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북핵 문제를 포함해 다양한 한반도 현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으로 다음달 2일 열리는 제2차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합니다. 동방경제포...
-
박 대통령,TK 의원 면담…사드 민심 청취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소속 대구·경북 지역 의원 11명과 면담을 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사드 배치를 포함한 지역 현안과 민심 동향을 청취하고 향후 국정운영을 위한 여러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의원들에게 사드 배치가 국가 안보를 위한 결정임을 설명하면서 주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적극적인 역...
-
박 대통령, 다음달 2~3일 러시아 방문…정상회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다음달 초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리는 동방 경제포럼에 참석합니다.
이 기간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북핵문제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으로 다음달 2일 열리는 제2차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합니다.
동방경제포럼은 러시아 ...
-
아시아·유럽정상회의 참석 & 몽골 공식 방문, 한국-몽골 굳건한 동반자로 거듭나다
출범 20주년을 맞은 제 11차 아셈 정상회의 참석차 몽골로 떠난 박근혜 대통령. 정치, 경제, 문화 등 아시아와 유럽의 다양한 이슈를 논의하고, 한-몽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양국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한국과 몽골, 앞으로도 긴밀한 동반자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