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입양인, 한국-지구촌 연결하는 가교 돼 달라"
앵커>
앞서 전해드린대로 '2016 세계 한인 입양인 대회'가 오늘 시작됐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영상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모국을 찾아오신 입양인 여러분과 입양인 가족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은 어린 나이에 모국을 떠나 어려움을 겪어야 했지만, 입양가정의 따뜻한 보살핌과 자신의 노력으로 밝고 희망...
-
박 대통령 "사드배치 지역 의원·단체장 만날 것"
앵커>
여름휴가에서 복귀한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사드 배치를 둘러싼 갈등 해결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단체장을 직접 만나겠다고 밝혔는데요.
먼저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여름휴가 뒤 첫 메시지를 내놨습니다.
박 대통령은 먼저 사드 배치를 둘러싼 갈등이 멈추지 않고 있어 속이 타...
-
"청탁금지법 충격 최소화 대책 마련"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또 헌법재판소의 청탁금지법 합헌 결정과 관련해 충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관련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정부는 구조조정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서 11조원 규모의 추가 경정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고 신산업 투자와 일자리 확충에 중점을 둔 세법 개정안도 마련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 개최
제33회 국무회의가 오늘 오전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열립니다.
올해 들어 박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11번째 회의로 청와대와 정부세종청사간 영상회의로 진행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회의에서 추경의 신속한 처리를 국회에 거듭 촉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셈 경제장관회의 준비기획단 '공식 출범'
앵커>지난달 몽골에서 열렸던 아시아·유럽 정상회의, 아셈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내년 한국에서 경제장관회의를 개최하자고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 제안은 당시 참가국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는데요, 아셈 경제장관회의 개최를 위한 준비기획단이 오늘 공식 출범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달 열린 아셈회의에서 영국의 유럽연...
-
박 대통령, 홍천 에너지타운에 방명록 전달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6월에 방문한 홍천 친환경 에너지타운에.. 친필 방명록을 전달했습니다.
방명록에는 "홍천 친환경 에너지타운은, 창의적 발상과 주민참여로 이룬.. 제2의 새마을운동입니다"라는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홍천 친환경 에너지타운은, 친환경에너지타운 1호 마을로 가축분뇨와 음식물 쓰레기를 가공해서, 주민 소득원으로 전환시킨.. 21세기형 새...
-
아셈 경제장관회의 준비기획단 '공식 출범'
앵커>
지난달 몽골에서 열렸던 아시아·유럽 정상회의, 아셈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내년 한국에서 경제장관회의를 개최하자고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 제안은 당시 참가국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는데요, 아셈 경제장관회의 개최를 위한 준비기획단이 오늘 공식 출범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달 열린 아셈회의에서 영...
-
박 대통령 업무 복귀…경제·안보 챙기기 주력할 듯
여름휴가를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 공식 업무에 복귀합니다.
박 대통령은 대부분의 시간을 관저에 머무르며 임기 후반기 국정운영 방향을 고민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각종 현안에 대해 어떤 해법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집권 4년차 여름휴가를 마무리했습니다.
예년처럼 관저에 머물렀던 박 대통령은 휴가 나흘째 조선업 구조조정으로 어...
-
박 대통령, 울산 관광지·전통시장 깜짝 방문
앵커>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28일) 울산을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울산의 대표적 관광지와.. 전통시장을 찾았는데요, 정유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 25일부터 여름휴가를 떠난 박근혜 대통령이 울산을 깜짝 방문했습니다. 흰색 블라우스와 검정 치마를 입고 크로스백을 멘 박 대통령은 울산의 대표 관광지인 태화강 십리대숲...
-
박 대통령, 울산 관광지·전통시장 깜짝 방문
앵커>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울산을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울산의 대표적 관광지와..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 25일부터 여름휴가를 떠난 박근혜 대통령이 울산을 깜짝 방문했습니다.
흰색 블라우스와 검정 치마를 입고 크로스백을 멘 박 대통령은 울산의 대표 관광지인 태화강 십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