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지나친 비관 늪에서 빠져나와 제2 도약 이뤄야"
앵커>
오늘 청와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경제위기론과 관련해 "지나친 비관과 비판의 늪에서 빠져나와서 경제체질을 바꾸고 혁신을 이뤄 제2의 도약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일각에서는 우리 경제에 대한 비관론도 있지만 이번에 ...
-
"변화와 혁신의 길…언론이 등대 역할 해달라"
박근혜 대통령은 공무원 연금 개혁과 노동시장 대타협으로 개혁의 큰 걸음을 내딛고 있다며 언론이 국가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등대 역할을 충실히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중앙 미디어 콘퍼런스에 참석해 변화와 혁신의 길로 나아가는 데 있어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 미디어 산업이 국민의 신뢰 속에...
-
박 대통령, 장병들에게 1박2일 휴가증…56만명 혜택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추석을 맞아 부사관 이하 전 장병들에게 1박2일의 특별휴가를 주기로 했습니다.
군 통수권자가 장병 전원에게 특별 휴가를 주는 것은 건군 이후 처음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부사관 이하 모든 국군장병들에게 1박 2일의 특별 휴가증을 수여합니다.
북한의 DMZ 지뢰와 포격 도발 사건에 단호히 대응...
-
박 대통령 "진돗개 강아지, 평화·통일·금강·한라·백두"
박근혜 대통령이 자신의 SNS를 통해 청와대 관저에서 키우는 진돗개 강아지 다섯 마리의 이름을 공개했습니다.
이 강아지들은 취임 당시 박 대통령이 살던 삼성동 주민들로부터 선물 받은 진돗개 희망이와 새롬이의 새끼들로 각각, 평화, 통일, 금강, 한라, 백두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SNS에 우리 토종이자 천연기념물인 갓 태어난 진돗개들이 국민...
-
'1호 뉴스테이' 착공식…입주예정자들과 대화
앵커>
기업형 임대주택인 뉴스테이 첫 착공식이 지난 17일 인천에서 열렸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입주 예정자를 만나 민간 임대주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인천 도화 뉴스테이 입주예정자 김태원씨 가족.
세 아이가 크면서 넓은 집으로의 이사를 생각했지만 전세 자금은 부담이 됐습니다.
...
-
한-EU 정상회담…FTA 연내 '전면 발효' 추진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5일 도날드 투스크 유럽연합 상임의장과 한-EU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한국과 EU는 잠정 발효중인 한-EU FTA의 연내 전면 발효를 추진하는 등 경제협력을 한층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새로운 EU의 수장인 도날드 투스크 EU 상임의장과 첫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두 ...
-
오는 25~28일 뉴욕 방문…유엔총회 기조연설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유엔 개발정상회의와 제70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나흘간 뉴욕을 방문합니다.
박 대통령은 28일 유엔 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인데요, 이 소식은 정유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유엔 개발정상회의와 제70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오는 25일 미국 뉴욕을 방문합니다.
25일부터 사흘간...
-
40회 국무회의…"쉬운 해고 강제 없도록 할 것"
앵커>
지난 14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제40회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노사정위의 노동개혁 대타협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그동안 노동시장 구조개혁을 위해서 많은 갈등과 어려운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여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신 노사 지도자들, 특히 한국노총 지도부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청년희망펀드 동참 확산…양질의 일자리창출 지원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제안한 청년희망펀드에 사회 각층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쓰일 재원 마련의 의미와 향후 추진 방향을 박성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사내용]
노사정 대타협의 성과를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가기 위해 조성되는 청년희망펀드.
시작은 대타협 직후 이뤄진 박근혜 대통령의 제안이었습니다.
sync>박근혜...
-
뉴스테이 입주예정자 만나…"주거서비스 표준화"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착공식 행사 직후 뉴스테이 모델 하우스에서 입주 예정자를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민간 임대주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는데요,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인천 도화 뉴스테이 입주예정자 김태원씨 가족.
세 아이가 크면서 넓은 집으로의 이사를 생각했지만 전세 자금은 부담이 됐습니다.
김태원 도화 뉴스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