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23분간 연설 중 박수 6차례…'평화' 30차례 언급
<!--StartFragment-->
앞서 전해드린대로 박근혜 대통령은 유엔 총회에서, 약 23분 동안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연설 동안 모두 6차례의 박수를 받았고, '평화'라는 단어를 가장 많이 사용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 대통령은 유엔총회에서 미국, 중국, 러시아 정상 등에 이어 7번째 기조 연설자로 나섰습니다.
당초 우리시간으...
-
"분쟁지역 재건지원…공병부대 추가 파견"
<!--StartFragment-->
박근혜 대통령은 유엔 총회 연설 뒤, 유엔 평화유지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분쟁지역의 재건지원과 인도적 활동을 위해, 공병부대를 추가 파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분쟁지역의 재건지원과 인도적 활동을 위해 우리 공병부대를 추가 파견하겠다고 밝혔습니...
-
재외 한국문화원 방문…"한국문화 매력 알려야"
<!--StartFragment-->
박근혜 대통령은 뉴욕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현지 '한국문화원'을 찾았습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으로는 첫 재외 한국문화원 방문인데요,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지 동포들과 유학생들의 환영을 받으며 박근혜 대통령이 뉴욕 한국문화원에 들어섭니다.
1979년 재외 한국문화원이 처음으로 문을 연 이후 우리나라 대통령이...
-
유엔 새마을운동 고위급 특별행사
유엔 새마을운동 고위급 특별행사
-
박 대통령, 유엔 개발정상회의 기조연설
박 대통령, 유엔 개발정상회의 기조연설
-
박 대통령, 유엔 개발정상회의 기조연설
박 대통령, 유엔 개발정상회의 기조연설
-
박 대통령, 뉴욕 도착…'유엔 외교' 돌입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오늘 새벽 미국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도착 직후 곧바로 공식일정에 돌입했는데요, 현지에서 박성욱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전용기가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 뉴욕방문 기간에 유엔 개발정상회의와 제70차 유엔총회 등 주요 국제행사에 참석하고 파키스탄.덴마크 정...
-
박 대통령, '청년희망펀드' 제1호 기부
박근혜 대통령의 제안으로 시작된 청년희망펀드에 기부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돕겠다는 취지인데요,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1일 1호 기부자로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서에 서명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서에 서명하고 제1호 기부자가 됐습니다....
-
노사정 대표와 오찬… "후속조치 노사와 협의"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2일 노사정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노사정 대타협에 따른 노동개혁 후속조치와 관련해 "노사와 충분히 협의하겠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우리 청년들의 문제를 생가하면 그 현실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대학교 공부를 하고도 학원을 다니고 해외 연수까지 해서 여...
-
박 대통령, 뉴욕으로 출국…'유엔 외교' 돌입
박근혜 대통령이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오늘 오후 미국 뉴욕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통해 북핵 억지력을 강화하고 개발 도상국 발전 모델로 새마을 운동을 전하는 등 한층 강화된 유엔 외교를 펼칠 전망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유엔 개발정상회의와 제70차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유엔본부가 있는 미국 뉴욕으로 출국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