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노무현 대통령, 아세안+3 정상회의 출국
노무현 대통령이 ASEAN+3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2월8일 출국합니다.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국빈방문도 예정돼 있습니다.
올해 마지막 해외정상외교 일정인 ASEAN+3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노무현 대통령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로 출국합니다.
도착 후 말레이시아 국빈방문 일정에 들어가는 노대통령은 9일 공식환영식을 시작으로 압둘라 총리와 정상회담을...
-
노무현 대통령,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착공식 참석
노무현 대통령은 12월7일 오후 광주 5.18 광장에서 열린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착공식에 참석해 광주 전역에 `아시아 전승문화지구`등 7대 문화지구를 선정해 각기 특성있게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노 대통령은 또 오는 2023년까지 여기에 필요한 인프라를 완벽하게 갖출 수 있도록 제도정비와 시설확보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면서 광주의 미래에 ...
-
공공기관, 혁신방안은?
기존에 공기업하면 철밥통조직이라는 오명을 갖고 있었지만 이제 옛말이 될 듯합니다.
공기업에 대한 정부의 대대적인 수술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기획예산처가 지난 1일 공공기관 지배구조 개편방안을 발표했고, 그 내용을 살펴 보면 혁신의지는 강합니다.
기관장에 대해서만 실시하고 있는 공모제 대상을 전체 임원으로 확대합니다.
또 각 정부부처가 지닌 공기업에 ...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49차 상임위원회
-
노 대통령, 규제개혁 평가회의
올 한해 정부의 규제개혁 성적이 나왔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낮았는데, 노대통령은 시장의 변화속도에 뒤지지 않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국무조정실이 지난달 갤럽에 의뢰해 조사한 규제개혁 체감도 조사결과, 불만족 스럽다는 응답이 35.5%로 만족스럽다는 응답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세종로 정부 중앙청사에서 열...
-
정부 규제개혁 평가·향후과제논의
정부는 잠시 후 오후 3시 정부 중앙청사 별관에서 `규제개혁 추진보고대회`를 열고 규제개혁 활동에 대한 종합 평가와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합니다.
12월5일 보고대회에서는 국무조정실과 재정경제부, 건설교통부 3개 부처가 참여정부 들어 추진한 규제개혁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노무현 대통령에게 각각 보고합니다.
대회는 참석자들이 정부 규제개혁 활동의 ...
-
노무현 대통령, “황교수 줄기세포 연구 계속 지원”
노무현 대통령은 황우석 교수의 줄기세포배아 연구에 대한 지원은 계속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12월5일 오전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황 교수팀의 연구 성과에 대한 검증 문제는 이 정도에서 정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며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또 이제 황 교수는 하루빨리 연구에 복귀해서 연구결과를 기다리는 ...
-
노무현 대통령, `ASEAN+3` 참석차 8일 출국
노무현 대통령이 이번 주 국제회의 참석을 위해 순방길에 오릅니다.
APEC 2005 정상회의에 이어 다시 한번 우리의 외교력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또다시 릴레이 정상외교 일정에 들어갑니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노대통령이 제 9차 아세안 +3 정상회의 참석과 말레이시아, 필리핀 국빈방문을 위해 오는 8일 출국한다...
-
노무현 대통령 ‘아세안+3’ 정상회의 참석차 8일 출국
노무현 대통령이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열리는 제9차 아세안과 한중일 3개국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8일 출국합니다.
노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의 기간에 동아시아 공동번영을 위한 협력과 공동체 실현 방안, 그리고 초국가적 범죄 예방을 비롯한 북핵문제를 논의합니다.
노 대통령은 특히, 이번 정상회의에서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과 성...
-
노무현 대통령 ‘아세안+3’ 정상회의 참석차 8일 출국
노무현 대통령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제 9차 아세안+3 정상회의 등에 참석하기 위해 오는 8일 출국합니다.
노 대통령은 먼저 말레이시아를 국빈 방문하고 제9차 아세안 플러스 한중일 회의와 제1차 동아시아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필리핀을 국빈 방문하고 오는 16일에 귀국할 예정입니다.
특히 노 대통령은 아세안 플러스 쓰리 회의에서 동아시아 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