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무역규모 1조달러 시대 열자”
내수경기가 여전히 풀리지 않는 가운데에서도 무역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해 올해안에 5천억 달러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무역규모 5천억 달러 달성이 세계 10대 무역강국의 위상을 보여주는 쾌거라며 10년 후에는 무역규모 1조 달러시대를 열자고 말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우리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습니다.
노대통령은 제4...
-
과거사 정리위 12월1일 출범
왜곡되고 은폐됐던 우리 근현대사를 바로잡기 위한 ‘진실, 화해를 위한 과거사 정리위원회’가 12월1일 공식 출범합니다.
일제 강점기와 한국 전쟁, 남북 분단과 군사정부 통치. 이렇게 질곡의 시간을 지내오면서도 근현대사에 대한 양심적 성찰은 단 한번도 없었던 우리. 때문에 12월의 첫날 발족되는 ‘진실, 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는 우리에게 중요한 의...
-
노무현 대통령, 국군 TV 개국 축하 영상메시지
국군 장병과 가족을 위한 국군방송 TV가 12월1일 개국합니다.
국방홍보원은 11월30일 서울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국군방송 TV 개국’ 기념식을 열고 12월1일 아침 6시부터 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국군 TV는 우리 병영문화를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장병들의 군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청와대 콘텐츠 파란 닷컴 문제없어
민간포털사이트인 파란닷컴이 네티즌과 정부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청와대 섹션 마련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 중앙일간지가 사설을 통해 청와대가 특정 사이트에 일방적인 정권홍보를 하고 있다며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중앙일보가 지난 11월 29일 사설을 통해 청와대가 `파란뉴스`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형평성의 문제와 일방적인 정권홍보 가...
-
노무현 대통령, 10년이내 무역1조달러 시대 열자
노무현 대통령은 30일 오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4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무역 5천억 달러 달성에 대해 치하하고 수출 증대를 위한 정부의 지원 방안을 밝혔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수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내수와 고용사정이 크게 나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수출의 온기가 우리 경제의 구석구석에 퍼...
-
노무현 대통령, “10년이내 ‘무역 1조달러 시대’ 열자”
노무현 대통령은 `올해 무역 규모 5천억 달러 달성은 세계 10대 무역 강국의 위상을 보여주는 쾌거`라면서 앞으로 10년 안에 수출 5천억 달러, 무역 규모 1조 달러 시대를 열자`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2002년 3천억 달러를 달성한 지 불과 3년 만에 5천억 달러를 돌파한 것...
-
제42회 무역의 날 기념식
-
격동의 60년, 시대를 움직인 한국정신
-
미주개발은행 총재, 첫 방한
미주개발은행의 모레노 신임총재를 비롯한 실무협의단이 한국에 옵니다.
재정경제부는 30일, 미주개발은행 IDB의 루이 알베르토 모레노 신임총재가 방한하고 다음 달 6일부터는 미주개발은행 실무협의단이 방한해 중남미 경제협력방안을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IDB는 중남미의 경제, 사회개발 촉진과 경제통합을 위해 설립된 지역개발 금융기구로 47개 나라가 회...
-
국민 71% 제2의 광복필요성
우리 국민 71%는 아직 광복이 미완의 상태에 있고 제2의 광복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남북한 공동 8.15 행사에 대해서는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북한당국과 민간대표의 서울방문에 대해서 85.9%가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같은 결과는 광복60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가 갤럽에 의뢰해 20세이상 1006명을 대면방식으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