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공용화기 사용 세부지침 이달 내 마련
앵커>
정부가 불법조업 어선에 대한 단속 강화 후속조치로, '공용화기 사용 세부지침'을 마련 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르면 이번 달 안에, 구체적인 매뉴얼이 수립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공용화기는 함포, 발칸포 등 소총과 같은 개인화기보다 화력이 큰 무기입니다.
불법 조업 어선에 대한 공용화기 사용은...
-
비좁은 주차공간, '문콕' 사고 빈발
앵커>비좁은 주차 공간 때문에 차량 문을 열다가 옆 차를 훼손하게 되는, 이른바 '문콕 사고'가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실에 맞지 않는 규정을 20년 넘게 그대로 놔두다 보니 운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는데요. 구영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서울시내 한 주차장입니다. 한 운전자가 차를 대놓을 때부터 조심조심, 간신히 대놨지만 이번엔 차에서...
-
경찰청, 화생방테러 현장대응팀 발대식 개최
경찰청, 화생방테러 현장대응팀 발대식 개최
-
해경, 함포사격 훈련…'공용화기 사용지침' 논의
앵커>
해경이 불법조업 중국어선에 대한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힌 이후에, 처음으로 함포사격 훈련을 했습니다.
공용화기 사용지침을 마련하기 위한, 회:의도 열렸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사격 신호에 따라 40mm 함포가 불을 뿜습니다.
우리나라 해경이 서해상에서 사격훈련을 했습니다.
훈련에는 100t, 300t 500t급 경비함정 4...
-
정부 "中 어선 대응은 법에 따른 정당한 조치"
앵커>
불법 중국어선이 우리 해경 고속단정을 침몰시킨 사건과 관련해 중국이 우리 정부의 대응을 월권행위라고 비난했습니다.
침몰 해역의 관할권을 이유로 들었는데요, 이에 우리 정부는 공식 입장을 통해 정당한 조치라며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중국이 불법중국어선에 대한 우리 정부의 대응책을 비판한데 대해 외교부는 국제법과...
-
유실물 정보통합·관리 ‘lost112’ 시스템
유실물 정보통합·관리 ‘lost112’ 시스템
-
전국 지자체 운영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국세 증명 무료 발급 서비스 시작
전국 지자체 운영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국세 증명 무료 발급 서비스 시작 ">www.ktv.go.kr)
-
9월 취업자수 26만7천명 증가…고용률 61%
앵커>정부가 '9월 고용동향'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취업자 수가 27만 명 정도 증가했습니다.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심원보 통계청 고용통계과장 2016년 9월 취업자는 2,653만 1,000명으로 전년동월대비 26만 7,000명 증가하였고, 고용률은 61.0%로 전년동월대비 0.1%p 상승했습니다. 15~64세 ...
-
9월 취업자수 26만7천명 증가…고용률 61%
앵커>
정부가 '9월 고용동향'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만 명 정도 취업자수가 증가했는데요, 통계청의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네임수퍼>심원보 통계청 고용통계과장
2016년 9월 취업자는 2,653만 1,000명으로 전년동월대비 26만 7,000명 증가하였고, 고용률은 61.0%로 전년동월대비 0.1%p 상승했습니다...
-
6층 이상 건물 모든 층에 스프링클러 의무 설치
국민안전처는 오늘 화재안전제도 개선 등을 담은 '제1차 화재 안전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기본계획에는 6층 이상 건축물 모든 층에 스프링클러 설치를 의무화하는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또 자동차에 소화기를 둬야 하는 대상을 현재 7인승 이상에서 5인승 이상으로 고쳐 모든 자동차에 소화기 비치가 의무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