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KTV뉴스특보 (25회)
평양에서 역사적인 첫날밤을 보낸 노무현 대통령은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3일 하루도 숨가쁜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3일 오전 열린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이 열렸는데요, 오후에 한 차례 더 회담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데 회담 결과는 오후 늦게나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오전에 있었던 정상회담 소식 현장을 연결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
-
KTV뉴스특보 (26회)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은 3일 오후 백화원 영빈관에서 속개된 남북 정상회담 2차 회의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평양 체류 일정을 하루 연장,오는 5일 아침 서울로 돌아갈 것을 제안했습니다.
청와대는 김 위원장의 제안이 이번 회담을 보다 충실히 하자는 제안으로 받아들이고 내부 회의를 거쳐 수용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
숫자로 보는 남북관계
2007 남북정상회담!
다양한 분야의 남북 교류에 관한 정보
주제를 공개하겠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2007 남북정상회담 특별생방송 1부 함께하는 한민족, 새로운 한반도 - 만남! 미래의 대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평양은 환영물결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위원장의 만남은 봐도봐도 감격스러웠습니다.
평양시민들에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환영 열기는 도착 직후부터 뜨거웠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무개차를 타고 카퍼레이드를 벌이며 연도에 늘어선 북측 주민들의 환호와 환영인사를 받았습니다.
조재익 기자>
평양의 관문인 기념탑 광장 이어 대동강을 건너고, 평양 중심가의 인민문화궁전에 도...
-
노무현대통령 만찬 일정소화
7년만의 감동을 재연한 2007남북정상회담의 첫날 일정은 공식환영 만찬을 통해 남과 북의 건배로 마무리됐는데요.
만찬 내내 남과 북은 공동 번영을 주제로 얘기꽃을 피웠습니다.
이해림 기자>
2007남북정상회담의 첫날 마지막 일정은 북측이 주최한 환영 만찬으로 순조롭게 치러졌습니다.
만찬은 2일 저녁 7시부터 두시간 가량 평양 목란관에서 진행됐습니다....
-
오늘의 노무현대통령 일정과 의제
잠시 뒤 10시부터 노무현 대통령은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방북 이틀째를 맞는 노무현 대통령 일정을 정리했습니다.
이충현기자>
방북 이틀째 오전.
첫 정상회담이 백화원 영빈관에서 열립니다.
배석인원과 시간은 유동적이지만, 정상들의 첫 공식만남은 단독회담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두 정상들은 남북공동번영, 한반도 평화, 그...
-
6자회담 비핵화 2단계 잠정 합의
미국이 북 핵시설 불능화를 목표로 한 베이징 6자회담 비핵화 2단계 잠정 합의를 최종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3일 열리는 남북 정상간 회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김현아 기자>
Q1> 네 먼저 6자회담 비핵화 2단계 합의문 초안에 대한 미국의 승인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A> 네 미 국무부는 베이징 북핵 6자회담 합의문 초안을 승...
-
백화원 영빈관서 남북정상회담 개최
남북정상회담 이틀째인 3일 노무현 대통령은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두차례 공식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틀째 일정을 서울 프레스센터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동원 기자>
Q1> 잠시 후부터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첫 공식 정상회담이 있죠?
A> 네 그렇습니다.
방북 이틀째인 노무현 대통령은 3일 오전과 오후, 두차례에 ...
-
북측입맛사로잡는다
3일 밤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릴 노무현 대통령 주최 만찬엔 남쪽에서 공수해 간 산해진미가 총동원됩니다.
이번 방북 길에 함께한 우리 측 요리사들은 일명 ‘팔도 대장금 요리’로 북측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김현근 기자>
3일 밤 노무현 대통령 주최 만찬 메뉴로 이른바 ‘팔도대장금요리’가 준비됩니다.
북측인사 130명을 초청하는 만찬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