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한도 상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한도 상향

등록일 : 2021.09.01

박성욱 앵커>
추석을 앞두고 이것 저것 사야할 것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전통 시장과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면, 혜택이 더 많습니다.
박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박천영 기자>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특수목적의 온누리상품권.
전통시장의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5천 원권과 1만 원권, 3만 원권 세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통시장 외에도 상점 가맹점에서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가장 큰 장점은 할인을 해준다는 거겠죠. 추석을 앞두고 할인율과 구매 한도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우선 종이 상품권의 경우 50만 원 한도는 그대로이지만 할인율이 10%로 올라갑니다. 45만 원을 내면 50만 원을 쓸 수 있는 겁니다. 모바일은 할인율은 10%로 유지되지만 구매 한도가 100만 원까지 늘어납니다. 특별판매는 내일부터 9월 17일까지 인데요, 다만 종이 상품권의 경우 3천억 원 한도로 판매 규모를 제한하는 만큼 소진되면 조기에 특별판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종이로 된 온누리상품권은 시중은행 16곳에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9개 은행앱과 간편결제 앱 12곳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전통시장에서 명절선물과 제수 용품 등을 구매하는 데 이용한 금액은 40%의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습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추석 성수품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이 진행됩니다. 9월 추석 연휴 기간까지 이어지는데요, 할인품목을 구매할 경우 20%, 특히 전통시장에선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유통업체 할인 행사별 한도는 2만 원으로 평소보다 두 배 올라갑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5곳과 마켓컬리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서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품목은 쌀과 사과, 배, 밤 등 추석 대표 성수품 13가지 종류와, 풋고추와 양파, 저장사과 등 소비촉진이 필요한 품목, 9가지입니다.”

정부는 추석 연휴 대비 전기, 가스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 점검도 벌입니다.
이용객이 증가하는 전통시장과 터미널 등 1천200여 곳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인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합니다.
아울러 추석 연휴 전기안전공사와 가스안전공사는 비상대응반을 운영해 국민이 고장으로 겪는 불편을 빠르게 해결한단 방침입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9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