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한국은행은 7일 콜금리를 현재 4% 수준에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는 이와 함께 우리 경제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이번 달 콜금리 운용목표를 연4%로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콜금리는 지난 2월 3.75%에서 4%로 0.25%포인트 인상된 뒤 두 달째 동결된 것입니다.

이성태 한국은행 총재는 현재 물가가 상승 압력 요인에도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고 소비와 수출, 투자가 증가세를 나타내 우리 경제는 견실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당분간은 지난 세 차례에 걸친 콜금리 인상 효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면서 콜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이 총재는 또 최근의 불안한 환율 움직임에 대해서는 일시적인 쏠림 현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출실적 향상과 외국인의 국내 주식시장 순 매수 등 일시적인 요인들이 작용하고 있다면서 시장반응이 지나치게 민감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 총재는 앞으로의 통화정책은 지금까지 취해온 통화정책방향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밝혀 다음달 콜금리를 인상할 뜻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