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출1천억불달성 / 전자행사
우리나라 전자산업이 세계에서 4번째로 수출 천억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이같은 추세라면 오는 2013년에 세계 3위의 디지털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과 일본, 중국에 이어 생산규모 기준으로 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전자산업.

지난 1962년 라디오와 소형 트랜지스터 수출을 시작으로 빠르게 성장한 전자 산업은 지난해 말 단일 산업 최초로 수출 천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전자산업은 지난 72년 수출 1억달러 돌파이후 연평균 22.1%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87년 우리나라와 함께 전자수출 백억달러를 달성했던 독일과 영국, 프랑스보다도 먼저 수출 천억달러를 넘어섰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전자산업은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수출의 36%를 차지했으며, 고용인원만 60만명에 달합니다.

주요 수출품목도 라디오와 흑색TV 등에서 휴대전화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전자제품으로 교체됐습니다.

산업자원부는 전자 산업의 신장세에 발맞춰 2015년까지 세계 3위의 디지털 전자강국을 실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수출 천억달러 달성을 기념해 한국전자전 개막일인 10월 셋째주 화요일을 전자의 날로 지정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