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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G20 거리 지정, 간판문화 선진화 추진

정보와이드 6

G20 거리 지정, 간판문화 선진화 추진

등록일 : 2009.12.14

정부는 내년 11월로 예정된 주요 20개국 정상회의를 계기로 국가브랜드를 높이는데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G20 공원과 거리를 지정하고 간판문화 선진화 사업이 추진됩니다.

내년 11월 서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는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해외 10개국 250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G20 정상회의가 내년에 한국에서 개최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을 때 우리나라를 보다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조사 대상자 10명 가운데 7명은 2010년 G20 개최지가 한국인 것을 아직 모르고 있어 적극적인 해외 홍보가 절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에 따라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제3차 보고대회를 열고 ‘G20 정상회의 계기 국가 브랜드 제고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는 우선 내년 상반기 G20 깃발과 공원, 거리 등을 지정하는 G20 브랜딩 사업을 추진하고, 내년 8월에는 G20 국가 학생대표들이 참가하는 모의 정상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또 이번 달부터 `디지털 라이프' `G20' `한식' 등을 주제로 유튜브와 공동으로 릴레이 UCC 공모전을 열어 온라인을 통해 한국을 널리 알리고 코리아브랜드 VJ와 리포터를 선발해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2013년까지 월드 프렌즈 코리아를 통해 해외봉사단을 2만명 파견하고 세계 우수인재 교류 사업을 실시하는 등 국제사회 기여를 통해 국가 브랜드를 높일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G20 정상회의 개최에 앞서 간판문화 선진화 사업을 추진하고, G20 글로벌 시민되기 10대 실천과제를 발굴해 국민적인 관심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입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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