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확 달라진 KTV 유튜브 이벤트참여하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제2벤처붐 일으킬 것···전폭적 지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문 대통령 "제2벤처붐 일으킬 것···전폭적 지원"

등록일 : 2019.03.07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제2벤처붐 확산 전략 보고회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벤처가 성장하고 도약하는 나라를 통해 제2벤처붐을 일으키고자 한다며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제2벤처붐 확산 전략 보고회
(장소: 서울 강남구 디캠프)

벤처붐을 통한 경제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는 자리.
문재인 대통령과 벤처 기업인들의 격의 없는 대화가 이어집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번 기회에 어떤 점들이 조금 더 좋아지면 좋겠다든지, 어떤 도움이 더 있으면 좋겠다든지 그런 점들 말씀해주시면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녹취> 박세준 / 티밸류와이즈 대표
"갓 대학을 졸업했거나 인턴을 하고 있는 젊은 친구들이 과연 우리가 이야기하는 일정 수준 만큼 급여의 가치를 바로 창출해 낼 수 있는가는 많은 경우 물음표가 들어가는 것 같아요. 어쩔 수 없이..."

문재인 대통령은 그간 함께 노력했지만 우리 벤처기업이 글로벌 기업이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정부가 창업 국가를 넘어 벤처가 성장하고 도약하는 나라를 만들 것이라며 전폭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 제2벤처붐을 일으키고자 합니다.(중략) 더욱 크게 체감하실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대형 전용 펀드를 조성해 향후 4년간 12조 원 규모의 투자를 창출하고 스케일업을 지원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유니콘 기업을 20개로 늘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M&A를 통해 창업자와 투자자가 돈을 벌고 재투자할 수 있는 여건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A를 통한 벤처투자 회수비중을 2022년까지 10% 이상으로 확대하고 대기업이 사내벤처나 분사 기업을 적극 육성하도록 인센티브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이밖에 연구인력이 벤처기업에 부담 없이 뛰어들 환경을 구축하고 규제 샌드박스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