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2금융권도 계좌이동·통합관리 서비스 가능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제2금융권도 계좌이동·통합관리 서비스 가능

등록일 : 2019.08.27

임보라 앵커>
앞으로는 제2금융권에서도 온라인으로 자동이체계좌를 바꿀 수 있게 됩니다.
또 숨은 금융자산을 조회해 찾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주거래 통장을 바꿀 때 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 내역을 한번에 옮겨 주는 계좌이동 서비스.
그동안 은행권에서만 제공됐던 이 서비스가 저축은행과 상호금융, 우체국 등 제2금융권으로 확대 실시됩니다.
지금까지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페이인포를 통해 자동이체 내역을 조회·해지만 할 수 있었는데 계좌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오는 29일부터는 제2금융권에서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도 시행에 들어갑니다.
잔액이 50만 원 이하고, 1년 넘게 거래가 없는 계좌는 직접 해지하거나 잔고 이전이 가능해집니다.
잔액은 본인 명의의 다른 계좌로 이전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대상에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수협은행, 카카오뱅크가 포함됩니다.
이번에 조회 대상 은행이 확대되면서 모든 신용카드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금융당국은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증권사와 카드사 등 모든 금융권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먼저 다음 달부터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 업무에 연결된 22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투자자 예탁금 계좌정보 조회와 소액.비활동성 계좌정리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오는 12월부터는 카드사에서도 자동납부 목록을 조회·해지·변경할 수 있는 카드이동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시행합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또 내년 5월에는 은행과 제2금융권 사이에도 계좌이동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