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벤처기업에 4천억 긴급보증···기술보증업무 스마트화

KTV 뉴스중심

벤처기업에 4천억 긴급보증···기술보증업무 스마트화

등록일 : 2020.04.27

박천영 앵커>
그런가하면 정부는 '포스트 코로나' 준비를 위한 기술보증업무 추진과제도 발표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오늘부터 창업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4천억원 규모의 긴급보증을 지원하고, 기술보증업무의 스마트화도 추진합니다.
이 소식은,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먼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창업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4천억 원 규모로 긴급보증을 지원합니다.
100% 전액보증으로 고용 유지를 약속하는 기업에는 최대 3억 원까지 제공합니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기업은행과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에는 대출 심사까지 온라인으로 이뤄집니다.

녹취> 박영선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신속한 집행을 위해서 현장 기술평가를 간소화하고 온라인을 통해서 보증신청 및 심사를 진행하며, 기업이 기보에 방문하지 않아도 보증이 지원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위해 기술보증업무의 스마트화도 추진합니다.
인공지능이 특허 등급이나 가치금액을 산출하는 '특허자동평가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술보증기금의 30만여 개 데이터로 기업평가등급을 자동 산출하는 기업평가 AI, '키봇'도 개발합니다.
특허평가시스템과 키봇 등 기술평가시스템과 기보의 데이터 등은 기업을 비롯해 은행과 벤처캐피탈 등 유관기관에도 개방할 계획입니다.

녹취> 정윤모 /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하반기부터는 기업과 은행 등도 직접 기술평가 등급을 사전에 산출해 볼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자가진단을 통해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고 은행은 금융지원과 각종 평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도 확대합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이승준)
온라인으로 기술평가 결과를 기업에 공개하고, 전자약정 플랫폼을 구축하는 한편, '챗봇 상담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