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인천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방문

KTV 뉴스중심

문 대통령, 인천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방문

등록일 : 2021.02.10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을 찾았습니다.
소래포구 어시장은 몇년 전 화재가 발생해, 피해가 컸던 곳인데요, 문 대통령은 시장이 자생력을 회복할 수 있게 정부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장소: 오늘 오전, 인천)

4년 전 화재로 소실된 뒤 최근 다시 문을 연 인천 소래포구 전통어시장을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찾았습니다.
화재 당시 잿더미로 뒤덮였던 시장은 이제 깔끔한 외관의 현대식 건물로 탈바꿈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화재 발생 당시 후보자 신분으로 방문한 뒤 특별교부세 지원을 관계 부처에 요청한 바 있습니다.
상인회장을 만난 문 대통령은 2017년 화재 당시를 떠올리며 소회와 안부를 묻기도 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점포들을 둘러보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수산물과 건어물, 꽃게 등을 직접 구입했습니다.
그러면서 소래포구 상인들이 화재 위기에서 일어선 것처럼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자생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속적인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여사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용기 내 캠페인'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관저에서 사용하던 용기를 직접 갖고 나와 어시장 물건을 구입했습니다.
젓갈 판매점에 들른 문 대통령 내외는 인천 만석동 쪽방촌 주민들에게 보내겠다며 젓갈 100여 세트를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이승준)
만석동 쪽방촌 주민들은 13년 간 작은 정성을 모아 더 어려운 이웃에게 아름다운 기부를 이어왔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