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최대 50만원 '돌봄휴가' 비용 오늘부터 신청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최대 50만원 '돌봄휴가' 비용 오늘부터 신청

등록일 : 2021.04.05

최대환 앵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족돌봄휴가를 쓴 직장인들에게 비용을 지원합니다.

임보라 앵커>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당장 오늘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가족이 코로나19에 감염되거나 자녀 원격수업 등을 이유로 어쩔 수 없이 휴가를 내게 된 직장인들.
이같이 무급휴가로 소득이 줄어들게 된 경우 고용노동부에서 가족돌봄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코로나19에 가족이 감염됐거나 휴교·원격수업 등으로 자녀를 돌보기 위해 돌봄휴가를 사용한 경우입니다.
자녀 연령은 초등학교 2학년 이하 또는 만 8세 이하 자녀에 한해 가능하고, 장애인 자녀의 경우 만 18세 이하까지 포함됩니다.
비용은 하루에 5만원, 근로자 1인당 최대 열흘까지 지원합니다.
근로자의 돌봄휴가 사용을 독려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정부는 이 사업을 지난해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려고 했지만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면서 추경에 420억 원을 추가로 반영했습니다.
신청은 근로자가 해야 하는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공연 취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중음악·공연 분야 실연자와 종사자에게도 일자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규모는 2천 명 정도입니다.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공연업계는 고사 위기에 처한 상황.
공연 관련 활동 계획이 있는 사업자와 개인이면 모두 신청이 가능한데, 선정된 사업자에게 신규 채용 비용으로 1인당 월 180만 원을 6개월 동안 지원합니다.
최근 3년간 공연이나 음반 발매 등 대중음악 관련 활동 실적이 있으면서, 현재 취업 중이 아닌 사람 중 소득요건이 충족될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접수는 15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