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동산 엄중한 심판···기조 유지하되 부분조정"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부동산 엄중한 심판···기조 유지하되 부분조정"

등록일 : 2021.05.11

박성욱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는 국민으로부터 엄중한 심판을 받았다며 정책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실수요자는 철저히 보호하면서, '부동산시장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는데요.
계속해서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4년간 가장 아쉬웠던 점은 역시 부동산 정책이었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부동산 정책의 성과는 부동산 가격의 안정이라는 결과로 집약되는데 부동산만큼은 정부가 할 말이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사태까지 겹치며 지난 보궐선거를 통해 죽비를 맞고 정신이 번쩍 들 만한 심판을 받았다며 정책 보완 필요성을 언급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어쨌든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엄중한 심판이 있었기 때문에 그 이후에 여러 가지 기존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다시 한번 재검토하고 보완하고자 하는 그런 노력이 벌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문 대통령은 다만 부동산 정책의 기본 기조는 달라질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부동산 투기를 금지하고 실수요자를 보호하는 것, 주택 공급의 확대를 통해 시장을 안정시키는 기조는 지켜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부동산 투기 때문에, 부동산 투기를 강화하려는 그 목적 때문에 실제로실수요자가 집을 사는 데에도 그것이 오히려 어려움으로 작용하고 있다든지, 더 큰 부담이 되고 있다든지 하는 부분들은 조정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면서 당정청 간에 긴밀한 협의와 조율을 통해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부동산 정책의 보완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또한, 주거 안정은 민생의 핵심이라며 날로 심각해지는 자산 불평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라도 부동산 투기를 철저히 차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