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울진·삼척 '특별재난지역' 선포···"철저히 방어"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울진·삼척 '특별재난지역' 선포···"철저히 방어"

등록일 : 2022.03.07

송나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대형 산불 피해가 극심한 경북 울진, 강원 삼척 지역을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직접 피해 현장을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산불이 완전히 꺼질 때까지 철저하게 방어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 강원 삼척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산불 피해를 입은 주택 등 사유시설, 공공시설 피해에 대한 복구비 일부를 국비로 지원합니다.
피해 주민에게는 생계구호를 위한 생활안정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지방세 등 납부 유예, 공공요금 감면 혜택 같은 간접 지원도 이뤄집니다.
행정안전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세부적인 지원사항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청와대는 산불을 진화한 뒤 피해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강원 강릉, 동해 지역 등 추가 선포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 산불 피해 현장 방문
(장소: 어제 오전, 경북 울진국민체육센터)

이런 가운데 문 대통령은 울진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대피소를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힘내십시오. 국민들 다 안타깝게 성원들을 하고 있습니다."

화재가 난 마을도 둘러보며 지원 계획을 점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군이나 지자체나 인근 지역의 인력이나 장비들이 동원될 수 있도록 행안부 장관한테 요청을 해주시고..."

LNG 생산시설인 한국가스공사 삼척생산기지본부도 방문해 산불 방호 대책을 보고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비를 잘하고 있더라도 LNG시설, 원전 등은 사고가 발생하면 피해가 예측할 수 없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그러면서 만에 하나의 가능성까지 감안해 산불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철저하게 방어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