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디지털로 자유·연대 등 보편가치 구현해야"

KTV 대한뉴스 매주 월~금요일 19시 30분

"디지털로 자유·연대 등 보편가치 구현해야"

회차 : 1059회 방송일 : 2022.09.22 재생시간 : 01:52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뉴욕대에서 열린 디지털 비전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디지털을 통해 자유와 연대 등 보편 가치를 구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임보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보라 기자>
디지털 비전포럼
(장소: 현지시간 21일, 미국 뉴욕대)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현지시간 21일 디지털 비전포럼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미국 뉴욕대의 주최로 열린 디지털 포럼에는 한미 주요 디지털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날 기조연설을 통해 디지털 질서에 대한 구상을 제시했습니다.
자유와 인권, 평화와 연대라는 인류 보편적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이 활용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최상목 / 대통령실 경제수석
"디지털 자유 시민 위한 연대는 자유와 인권, 평화, 연대라는 보편 가치 실현 위해 세계 시민 추구 디지털 질서 구상입니다."

윤 대통령은 무엇보다 자유를 확대하는 데 디지털 기술이 기여해야 한다면서 디지털 전환이 양극화를 심화시켜서도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심화된 디지털 모범 국가로서 성과를 공유하겠다며, 한국의 비전을 담은 국가 차원 디지털 전략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포럼 직후 윤 대통령은 재미 한인 과학자들과 스탠딩 간담회를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세계 각지의 한인 과학자를 국내로 초청해 연구 성과를 교류하는 세계한인과학기술인 학술대회를 열겠다며 해외 우수 과학자를 국내에 유치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임기 안에 1천 명, 연평균 2백 명의 해외과학자를 국내에 추가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세운바 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임보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5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