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확 달라진 KTV 유튜브 이벤트참여하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디지털로 자유·연대 등 보편가치 구현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디지털로 자유·연대 등 보편가치 구현해야"

등록일 : 2022.09.22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뉴욕대에서 열린 디지털 비전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디지털을 통해 자유와 연대 등 보편 가치를 구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임보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보라 기자>
디지털 비전포럼
(장소: 현지시간 21일, 미국 뉴욕대)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현지시간 21일 디지털 비전포럼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미국 뉴욕대의 주최로 열린 디지털 포럼에는 한미 주요 디지털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날 기조연설을 통해 디지털 질서에 대한 구상을 제시했습니다.
자유와 인권, 평화와 연대라는 인류 보편적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이 활용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최상목 / 대통령실 경제수석
"디지털 자유 시민 위한 연대는 자유와 인권, 평화, 연대라는 보편 가치 실현 위해 세계 시민 추구 디지털 질서 구상입니다."

윤 대통령은 무엇보다 자유를 확대하는 데 디지털 기술이 기여해야 한다면서 디지털 전환이 양극화를 심화시켜서도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심화된 디지털 모범 국가로서 성과를 공유하겠다며, 한국의 비전을 담은 국가 차원 디지털 전략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포럼 직후 윤 대통령은 재미 한인 과학자들과 스탠딩 간담회를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세계 각지의 한인 과학자를 국내로 초청해 연구 성과를 교류하는 세계한인과학기술인 학술대회를 열겠다며 해외 우수 과학자를 국내에 유치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임기 안에 1천 명, 연평균 2백 명의 해외과학자를 국내에 추가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세운바 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임보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5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