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체코 공식방문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심야 응급실 방문···"필수의료 전폭 지원"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윤 대통령, 심야 응급실 방문···"필수의료 전폭 지원"

등록일 : 2024.09.05 11:31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어젯(4일)밤 경기도의 한 병원 응급실을 찾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그간 응급 의료 등 필수 의료에 대한 보상이 공정하지 못했다며, 제도 개선을 통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장소: 4일, 의정부 성모병원)

밤 9시쯤,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병원 응급실에 윤석열 대통령이 방문했습니다.
의료진을 격려하고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응급실을 찾은 겁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의료진들이 힘들고 고생하는지, 제가 좀 현장 점검을 하러 나왔습니다."

윤 대통령은 환자 곁을 지키고 있는 의료진에 감사의 뜻을 밝히며,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기탄없이 말해달라고 전했습니다.
전공의 빈자리를 채운 교수들의 피로감이 높아 배후 진료에 차질이 심해지는 등 현장의 어려움을 들은 윤 대통령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연휴를 대비해, 필요할 경우 예비비를 편성해서라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특히 응급 의료가 필수 의료 중 가장 핵심이며 업무 강도는 높고 의료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지만 그간 보상은 공정하지 못했다며 안타까움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정부가 제도 개선을 통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응급과 분만, 소아, 중증을 포함한 필수 의료 인력들이 느낄 수 있을 만큼 획기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겁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빠른 시일 내에 적절한 보상 체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윤 대통령의 이번 의료기관 방문은 지난 2월 의료개혁 발표 이후 9번째로, 대통령실은 응급실 현장 상황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력만 동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정섭 / 영상편집: 김세원)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