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새정부 출범 정책이슈 바로가기 이매진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장마·혹서 대비···취약층 각별 관리"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이 대통령 "장마·혹서 대비···취약층 각별 관리"

등록일 : 2025.07.01 19:59

김경호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무위원들에게 장마와 혹서기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지시했는데요.
취약계층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관리도 당부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제28회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취임 후 다섯 번째 국무회의.
무더위와 함께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접어든 7월의 첫 국무회의이기도 합니다.
이 대통령은 회의에 참석한 국무위원들에게 다행스럽게도 비 피해가 크게 부각되는 곳은 없지만, 앞으로는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며 장마와 혹서기 대비를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폭염에 특히 취약한 쪽방촌 주민과 노인들을 각별히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대통령
"한여름이 돼서 지금 혹서기가 도래하면 어쨌든 또 쪽방이니 이런 노인 취약계층도 위기를 겪습니다. 각별히 관심 갖도록 잘 관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국무회의를 통해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간 투자가 주택이나 부동산으로 한정되고 투기 수단이 되면서 주거 불안정을 초래해왔지만, 최근 주식과 금융시장이 정상화하는 과정에서 대체 투자 수단으로 조금씩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이런 흐름을 잘 유지해야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와 함께 국무위원들을 향해 임명된 권력은 '선출 권력'을 존중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대통령
"아무리 우리가 외형적으로 높은 자리, 높은 권한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임명된 권력은 선출 권력을 존중해야 합니다."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서 나오는데, 그 국민주권은 대통령과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기초광역의원 등 직접 선출된 권력에 의해 발현된다는 설명입니다.
(영상취재: 이정윤 한성욱 / 영상편집: 김세원)
이 대통령은 특히 국민으로부터 직접 권력을 위임받은 기관인 국회를 존중해야 하며 이는 국가 기본 질서에 관한 문제인 만큼 최대한 따라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