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G20 정상회의 및 중동 3개국 순방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북핵 고도화 방치 안 돼···단계적 비핵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이 대통령 "북핵 고도화 방치 안 돼···단계적 비핵화"

등록일 : 2025.11.20 20:24

김경호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이집트 현지 국영매체 알아흐람에 기고문을 실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북핵 상황을 방치해선 안 된다며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이집트를 공식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현지 국영신문에 기고문을 실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저 두 나라는 모두 지역 평화가 한 국가의 노력만으로 달성하기 힘든 환경에 있다며, 닮은 점이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간 양국은 중동과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각각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 평화를 위한 협력의 폭을 확대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남북 대화가 단절되고, 북핵 능력이 고도화되고 있는 상황을 방치해선 안 된다며 한반도 비핵화 추진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실용적이고 단계적인 비핵화를 추진하겠다면서, 가능한 분야에선 남북 교류도 확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또 북한과 국제사회의 관계 정상화 노력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수교 30년을 맞은 두 나라의 경제적, 문화적 협력 확대 의지를 밝히며, '한강의 기적'을 일군 한국이 '나일강의 기적'을 일군 이집트와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가진 이집트에 한국 음악과 드라마 등 'K-컬쳐'가 꽃피우고 있다면서 감개가 무량하다고 전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민혜정)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