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08년부터 ‘패스트푸드’ 광고 규제

생방송 국정현장

2008년부터 ‘패스트푸드’ 광고 규제

등록일 : 2006.12.18

어린이 비만의 주요인이었던 ‘패스트푸드’에 대한 관리가 대폭 강화됩니다. 내년부턴 패스트푸드의 트랜스지방, 나트륨 등의 함량이 공개되고, 내후년부턴 대중매체를 통한 패스트푸드 광고가 제한됩니다.

이정연 기자>

정부가 어린이 비만의 주범인 ‘패스트푸드’를 잡기위해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2008년부턴 대중매체를 통한 패스트푸드 광고가 제한되고, 패스트푸드에 열량과 트랜스지방, 나트륨 등이 얼마나 들었는지 영양성분을 표시토록 권고할 방침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패스트푸드에 든 트랜스지방의 유해성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식약청은 내년부터 트랜스지방 함량을 정기적으로 조사해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이러한 어린이 먹거리 안전 정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도 마련됩니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학교 주변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인 ‘그린푸드 존’으로 지정되고, 먹거리 안전을 측정할 수 있는 평가지표도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어린이식품 건강 친화기업에는 우수기업 포상이나 위생시설 설비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