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확신
노무현 대통령은 8일 한덕수 총리가 대독한 시정연설을 통해 북핵문제가 빠른 속도로 완전히 해결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남북정상선언에서 합의된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현근 기자>
노무현 대통령은, 남북정상회담은 새로운 역사적 과업을 위한 출발점이라며 합의사항 이행을 강조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8일 ...
-
부동산 시장, 흔들리지 않을 것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8일 시정연설에서, 최근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부동산 시장이 결코 흔들리지 않도록 모든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미정 기자>
부동산 시장을 안정되게 끌고 가겠다는 대통령의 의지는 그 어느때보다 강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최근 대선 분위기 속에서 부동산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일부 있는 것으로 알지만, 정부는...
-
김 위원장 선물한 송이버섯 각계로 보낸다
청와대는 2007 남북정상회담에서 노무현 대통령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으로부터 선물로 받은 송이버섯을 사회 각계각층에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7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선물 받은 송이버섯을 사회 지도층과 소외계층 등 3천 700~800명에게 보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정상회담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김 위...
-
`이렇게` 준비했다.
KTV는 2007 남북정상회담에서 대통령과 함께 방북길에 올랐던 수행원들로부터, 회담의 이모저모를 들어보는 연속기획을 마련했습니다.
8일 그 첫 시간으로, 청와대 서영교 보도지원비서관을 최대환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0.08]
▲ 천호선 대변인 : 10월 8일 월요일 대변인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몇 가지 말씀 먼저 드리고 시작하겠다. 오늘 대통령께서 참석하실 행사가 굉장히 많은 날이다. 행사도 많지만 지방에 가셨다가 다시 또 올라와서 밤늦게 만찬행사를 주재하셔야 될 것 같다.
먼저 오전에 국빈방문 중인 「마그레테 2세」덴마크 여왕의 공식 환영식과 면담이 있었다. 잠시 후 4...
-
남북정상회담 3일간의 기록
지난 10월 2일, 평양 4.25문화회관 광장.
노무현 대통령이 모습을 들어냈다.
남, 북 두정상이 7년만에 손을 맞잡았다.
54년 분단의 벽을 넘어 평화의 새로운 길을 열기 위해 남북 두 정상이 나란이 걷고 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숨가빴던 2박3일
노무현 대통령이 2박3일간의 평양일정을 무사히 마쳤는데요, 서울 출발부터 귀환까지 노무현 대통령의 일정을 정리했습니다.
이충현 기자>
‘저는 욕심을 부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몸을 사리거나 금기를 두지도 않을 것입니다. 역사가 저의 책임으로 맡긴 몫이 있을 것입니다.’
지난 2일 오전 7시56분.
청와대를 출발한 노무현대통령과 방북단 일행은 한...
-
정상회담 후속 조치 투명하게 추진
정부는 오전에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2007 남북정상선언에서 합의된 사항을 신속하게 이행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오세중 기자>
Q1> 5일 오전 노무현 대통령 주재 임시 국무회의가 열렸는데요,범정부 차원의 후속조치를 검토했다면서요?
A> 네. 그렇습니다.
정부는 5일 국무회의에서 정상회담 결과를 신속하게 이행할 수 ...
-
부처별 남북정상회담 후속대책
정부 각 부처들은 어제 2007남북 정상 선언 발표는 후속대책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세종로 정부 중앙 청사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강석민기자>
네, 정부 중앙 청삽니다.
선언문 발표 이후 각부처들 바쁜 하루를 보냈을 텐데요 어떻습니까?
각부처 후속 대책의 총력 네 주무 부처인 통일부는 물론 각 부...
-
경제협력의 기대효과
이번 남북 정상회담에서는 경제협력 부문에서 상당한 성과를 냈는데요.
확대되는 경협의 기대효과와 관련부처의 대책 등을 정부과천청사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진향 기자>
네, 과천청사에 나와 있습니다.
Q> 이번에 발표된 경제협력 분야에서 상당한 합의를 이루면서 우리 경제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란 기대감이 높죠?
그렇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