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브리핑 (23. 06. 02.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브리핑 (23. 06. 02. 10시)

등록일 : 2023.06.02

신국진 기자>
6월 2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수출전략회의를 주재하고, 한국형 클러스터 육성 전략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국형 클러스터의 성공을 위해 공정한 보상체계와 불합리한 규제해소를 강조했습니다.
특히, 보스턴 클러스터를 예로 들며 공정한 시장 질서에 기반한 공정한 보상체계가 자리 잡아 성공했다며 공정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제교류와 협력도 강화해야 한다며 미국 MIT 등 세계적 연구기관과 R&D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동티모르 정상을 면담합니다.
양국 정상은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포럼에 참석했던 한 총리는 기조연설에서 "인도·태평양 지역의 가장 큰 위협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미일 공조와 국제사회 연대를 통해 북한 도발을 강력히 억제하고, 북한의 비핵화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 오후 2시 벤처, 스타트 업 관계자들을 만납니다.
넥스트 라이드 벤처 스타트 업 간담회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오늘 아침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아랍에미리트 투자협력위원회를 함께 열고, 사업 계획 등을 점검했습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 부총리는 조금 전 장애인 교원노조를 만났습니다.
단체교섭 조인식을 갖고,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조금 전 창업가들의 마음 상담소 출범식에 참석했습니다.
마음상담소는 스타트업 단체가 모여 어려운 경영 환경에 지친 창업가들의 마음의 짐을 덜어주는 상담소 역할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오늘 오후 마약류 대책협의회를 주재합니다.
회의에서는 마약 단속과 근절 대책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K-방산 수출이 173억 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한 데 이어 정부는 올해 목표를 200억 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수출 성과는 그만큼 우리 기술과 장비를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우리 군이 독자 개발 중인 장거리 지대공미사일, 엘 샘이 4번째 요격시험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성공으로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 구축 속도가 빨라지고, k-방산의 위상도 한층 높아질 전망입니다.

6월 2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