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건국 이후 우리 경제가 걸어온 길에 대한 연구성과와 자료를 집대성한 결과물이 완성됐습니다.
정책 입안을 위한 지침서는 물론,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대한민국 건국 이후, 한국경제의 발전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역사서가 발간됐습니다.
한국의 경제성장과 사회발전에 관한 국내외 연구 성과와 각종 자료를 집대성한 것입니다.
경제일반과 산업, 대외경제, 국토·환경, 사회복지·보건 등 다섯개 부문이 일목 요연하게 정리돼, 지난 60년간의 한국경제 발전사를 한 눈에 훑어볼 수 있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 KDI를 비롯해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국토연구원 등 국내 19개 연구기관의 주도로 작업이 이뤄졌으며, 약 150명의 집필진과 50여명의 자문진이 참여했습니다.
대한민국 건국 이후의 한국경제 성장에 관한 다양하고 방대한 논의들을 객관적 시각으로 정리한 만큼, 앞으로 정책 입안에 중요한 지침이 될 것으로 정부는 기대했습니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제1차관
"경제사료 가치 뿐 아니라 경제 교과서 등으로 활용될 것.지난 60년간의 궤적을 객관적 올바르게 보는 것 중요... "
한편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지난 60년간 한국 경제의 발전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