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개원···군 복무 맞춤 설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30분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개원···군 복무 맞춤 설계

회차 : 507회 방송일 : 2020.07.01 재생시간 : 02:13

유용화 앵커>
적성에 맞는 군 복무 분야를 미리 알아보고 전역 후에는 취업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개원했습니다.
경력 단절 기간으로 여겨졌던 군 복무 기간이,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이 될 전망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입대를 앞둔 대학생 이시연씨.
병역신체검사를 받기 위해 찾은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직업선호도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토대로 병역진로상담도 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이시연 / 입대예정자
“지금까지는 군대라고 하면 시간을 뺏기는 것 같은 느낌이 강했는데 진로와 연관돼서 설계를 받고 군대를 가게 된다면 조금 더 의미 있는 군 생활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입영을 앞둔 청년들이 적성에 맞는 군 복무 분야를 찾아보고 병역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모종화 / 병무청장
“군 복무가 경력단절이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고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합니다.”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는 직업선호도검사와, 병역진로상담 외에도 군 생활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전시와 체험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영 전과 복무 중, 전역 후에 따라 맞춤형 지원도 이뤄집니다.
입영 전에는 병무청을 통한 병역진로설계와 교육부의 진로체험 인증, 고용노동부의 기술훈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복무 중에는 개인 경력 개발과 직무역량 교육, 그리고 전역 후에는 취업지원이 이뤄집니다.
병무청은 고졸인재들의 군 복무와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취업맞춤특기병을 확대하고 교육부와 업무협약도 체결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우효성 / 영상편집: 박민호)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이용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병무청 누리집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 ozftf21@korea.kr
“병무청은 모든 병역의무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권역별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확대하고 온라인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0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