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동산 투기수익 철저 환수···검경 협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부동산 투기수익 철저 환수···검경 협력"

등록일 : 2021.04.20

박성욱 앵커>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협력회의가,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 주재로 열렸습니다.
홍남기 총리 대행은 부동산 투기 범죄로 인한 수익은 철저하게 환수해야 한다며, 검찰과 경찰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LH 직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시작된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
정부는 지난달 경찰청에 합동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하고, 현재 1천560여 명으로 수사인력 규모를 2배 확대했습니다.
검찰과 경찰 간에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검찰에 640여 명 규모의 전담수사팀을 편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198건, 868명을 수사 또는 내사해 혐의가 인정되는 52명을 검찰에 송치했고, 6명은 구속했습니다.
또, 투기수익을 신속하게 특정해 5건, 244억 원 규모의 부동산을 몰수·보전했습니다.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협력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부동산 투기의혹 수사협력회의를 열고, 수사 추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홍 총리대행은 이번 기회에 부동산 투기범죄를 뿌리 뽑고, 투기 범죄수익은 철저히 환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국무총리 직무대행
"이번 기회에 반드시 모든 부동산 투기범죄를 뿌리 뽑고 또 범죄로 인한 수익은 철저하게 환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공직자들의 부동산투기 시도 자체가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검경 간의 협력도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국무총리 직무대행
"빠른 시일 내 제대로 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역시 부처 간의 협업 그리고 이번의 경우 검경 간의 협력이 필수적입니다. 부동산 부패를 척결한다는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모두 함께 하나의 팀으로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홍 총리대행은 최대한 수사속도를 높여 엄정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고, 처벌에 있어서도 무관용의 일벌백계를 주문했습니다.
적극적인 국민소통도 강조하고, 수사상황에 대해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국민께 수시로 설명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오희현)
정부는 21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부동산 투기 근절과 재발방지대책, LH 개혁방안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