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청년비서관에 25살 대학생 박성민 발탁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청년비서관에 25살 대학생 박성민 발탁

등록일 : 2021.06.21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 비서관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청년비서관에는 25살 대학생인 박성민씨를 발탁했는데요.
문재인 정부 최연소 비서관입니다.
정무비서관에는 김한규 변호사가 내정됐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박성민 청년비서관은 올해 25살의 대학생입니다.
고려대 국문학과에 재학 중으로 문재인 정부 들어 최연소 청와대 비서관입니다.
박 비서관은 비서관 업무를 위해 휴학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박 비서관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청년대변인을 역임하며 현안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소신 있게 제기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는 균형감을 보여줬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청년 입장에서 청년의 어려움을 더 잘 이해하고 청년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청와대는 특히 청년정책 조정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시민사회수석실 산하에 있던 청년비서관을 정무수석실에 두기로 했습니다.
정무비서관에는 김한규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가 발탁됐습니다.
김 비서관은 서울대 정치학과와 사법시험 출신으로 민주당 법률대변인을 지냈습니다.
정무비서관은 정치권과 소통하는 자리인 만큼 국회의원 출신이 맡아왔는데 김 비서관의 경우 의정 경험이 없어 이례적이란 평가입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국회 경험이 없는 야당 대표도 있다며 김 비서관은 법조인으로 20년간 활동했고 정무 감각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습니다.
오랫동안 공석이던 교육비서관에는 이승복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이 내정됐습니다.
이 비서관은 연세대 교육학과 출신으로 교육부 대학학술정책관과 대변인 등을 역임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청와대는 교육정책 전반에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라면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합리적으로 조율하며 추진할 적임자라고 평가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