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접종자 1천500만명 돌파···모더나 본격 접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접종자 1천500만명 돌파···모더나 본격 접종

등록일 : 2021.06.21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1차 접종자수가 1천 5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런 가운데 모더나 백신 접종도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수복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수복 기자>
(장소: 오늘 오전, 경희의료원)
한 젊은 의료진이 백신을 맞기 위해 접종현장을 찾았습니다.
간단한 예진을 거치고, 모더나 백신을 접종받습니다.

현장음>
"힘 푸세요. 접종할게요. 따끔"

30세 미만 의료진과 의대생, 간호대생 대상 모더나 백신 5만5천회분 접종이 본격적으로 진행됐습니다.
접종을 받은 한 간호대 재학생은 자유로운 여름방학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녹취> 김하늘 / 경희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모더나를 맞아서 안심이 되고 여름방학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1차 접종자수가 1천5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체인구의 3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백신 접종을 모두 마친 사람도 404만 명으로, 전 국민 7.9%에 이릅니다.
백신접종 이상반응 조사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피해조사반 심의를 열고 사망 사례 1건에 대해 백신과의 인과성을 인정했습니다.
지난달 2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 확인돼 16일 사망한 30대 남성입니다.

녹취> 박영준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이상반응조사팀장
"최종적으로 인과성이 인정된 케이스였고 과정 중에 있어서는 두통, 구토라는 비특이적인(일반적인) 증상으로 인해서 (혈전증) 의심이 지연되지 않았을까, 이런 안타까운 부분들이 언급이 됐습니다."

이어 방역당국은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등 아데노바이러스벡터 계열 백신을 맞고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접종 후 4일~4주 사이에 이틀 이상 두통이 계속되거나 심한 경우, 호흡곤란이나 팔다리 부기가 지속된 경우,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 멍이나 출혈이 발견된다면 의심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편 21일 0시 기준으로 하루 동안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357명입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오희현)
지역발생은 317명으로 이 가운데 서울 등 수도권이 70%를 차지했습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