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원도 '우선 접종' 추진···고3 19일부터 접종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학원도 '우선 접종' 추진···고3 19일부터 접종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21.07.08

신경은 앵커>
교육부가 '학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백신 우선 접종'을 추진합니다.
고3 학생들의 접종은 19일부터 시작됩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정종철 / 교육부 차관
(장소: 정부세종청사 제4공용브리핑룸)

이미 예고가 되었던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 선생님들에 대한 백신접종이 7월 13일 시작됩니다.
당초 계획보다 보름 앞당겨졌습니다.

또한, 7월 19일부터는 고3 학생들과 고등학교 교직원들의 접종이 시작됩니다.

학생 접종 대상자는 재학 중인 고3을 비롯해 휴학생 등 고등학교 3학년에 학적을 둔 모든 학생이며 2022학년도 대학 입시에 응시하는 조기졸업자도 포함됩니다.

접종 대상인 교직원들은 현재 재직 중인 분들과 휴직, 파견자 그리고 학교 공간에서 학생들과 밀접 접촉하시는 모든 종사자를 포함합니다.

접종 당일에는 정해진 일정에 따라 학교 단위로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실시하고,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학교는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관내 학교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게 됩니다.

접종 후에는 보건당국과 연계해 이상반응을 모니터링하고, 이상반응이 발생할 경우 긴밀히 대응토록 하겠습니다.

학교는 접종일정에 따라서 재량휴업 또는 단축수업 등 학교 여건에 맞게 자율적인 학사 운영을 실시하고, 희망하는 경우 학교 구성원 의견수렴을 거쳐 백신 접종일이 속한 주에는 고3에 대한 원격 수업도 가능합니다.

교직원은 기존에 안내된 백신접종 교직원 복무지침에 따라 처리하고, 학생은 이상반응 발생 시 접종 후 이틀까지는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도 출석인정결석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평가 일정이 중복되는 일부 학교의 경우에는 백신접종 기간 내 일정을 조정하되, 불가피한 사유로 학생이 다른 날 개별접종을 실시하는 경우 인정점을 부여해 불이익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교육부는 교육청과 백신접종지원단을 운영하여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셋째, 학원 종사자의 백신접종을 시작하겠습니다.
서울과 경기 소재 학원 종사자부터 7월 13일 백신접종을 시작합니다.
학생들을 코로나19 위험으로부터 차단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학원 종사자들의 안전 확보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학교 운동부의 방역을 방학 중 대폭 강화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 선수들은 방학 시작 전 1회, 또 방학 종료 후 1회 PCR 검사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