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지원금 못 받는 분들에 죄송"···'조속 처리' 요청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지원금 못 받는 분들에 죄송"···'조속 처리' 요청

등록일 : 2021.07.08

신경은 앵커>
김 총리는 지원금을 못 받는 분들에게 죄송하다며, 양해를 구했습니다.
국회에는 추경안의 '조속한 처리'를 호소했습니다.
이어서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시정연설에서 작은 차이로 상생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조금 더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다 두텁게 얹어드리는 게 대한민국 공동체가 선택해야 할 길이라며 양보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어떤 분들에게는 분명히 더 크고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가족의 삶과 생계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으신 분들에게 조금 더 양보해주십시오."

그러면서 서로를 위한 연대와 협력의 정신을 강조했습니다.
모두가 어려울 때조차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손을 내밀 수 있는 게 대한민국 공동체라고 언급했습니다.
김 총리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입은 피해에 비해 충분한 보상이 되지 못한 데 대해서도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업소별로 일일이 피해를 확인하고 보상 절차에 들어가기에는 시간과 재원의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더 어렵고 더 급한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빠르게 지원을 하기 위해서 불가피한 측면이 있었다는 점을 헤아려 주십시오."

국회에는 추가경정예산안을 조속히 심의, 의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정부는 추경안의 국회 심의과정에 그 어느 때보다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추경안이 차질없이 집행되도록 사전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국민들에게는 지금 이 마지막 고비만 넘고 나면 백신접종의 결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일상을 돌려드리기 위해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특히 수도권 20~30대가 방역의 키를 쥐고 있다면서 조금만 참고 인내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했습니다.
이어 김 총리는 여야 정당과 주요 정치인들을 향해 코로나19 상황이 그 어느 때보다 위급한 지경이라고 전했습니다.
지금 막아내지 못하면 올해 하반기 일상과 경제 회복을 장담할 수 없다며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김 총리는 코로나19로부터의 진정한 회복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의 회복이라면서,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 회복을 목표로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