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우대 청약통장' 2023년까지 연장···소득기준 완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청년우대 청약통장' 2023년까지 연장···소득기준 완화

등록일 : 2021.08.27

박성욱 앵커>
청년창업자금 등 청년 창업 활성화 3대 패키지가 지원되고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은 2023년까지 연장됩니다.
청년들의 미래 도약을 위한 지원 방안은 신국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신국진 기자>
정부는 청년이 우리 사회 당당한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꿈과 도전을 지원합니다.
우선, 청년이 창업에 쉽게 도전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창업 3대 패키지를 마련했습니다.
창업초기 원활한 자금 조달을 위해 청년 전용 창업융자 자금을 조성하고, 창업 후 청년창업펀드를 추가 조성합니다.
창업에 실패해도 재도전할 수 있도록 청년 다시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녹취> 구윤철 / 국무조정실장
"청년들이 창업을 성공하고, 창업 활성화되도록 하는 정책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질 좋은 일자리 창출과 산업수요에 맞는 청년인력 양성 시스템이 작동하여 하반기부터 청년들의 일자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2023년까지 연장됩니다.
소득기준은 연 3천만 원에서 3천600만원으로 완화되고, 행복주택 입주시 계약금을 10%에서 5%로 인하합니다.
군 장병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장병사회복귀준비금 정부매칭은 최대 250만 원을 지원하고, 전역 시 1천만 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줄어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 협력도 이뤄집니다.
대기업과 금융기관, 공기업 채용이 확대되도록 정부 TF를 구성해 민관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기업 수요가 많은 IT와 AI 분야 청년 인재를 육성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송기수 / 영상편집: 진현기)
이외에도 민관 협업을 통해 청년 친화적 ESG 지원을 신설해 현장형 직무훈련과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