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종의사당' 건립 지원···공무원 임대주택 확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세종의사당' 건립 지원···공무원 임대주택 확대

등록일 : 2021.12.07

신경은 앵커>
정부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전폭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2025년부터 공무원 임대 주택 3천 가구도 순차적으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지난 9월 세종시에 국회 분원을 설치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안이 통과됐습니다.
국회와 행정부가 떨어져 발생하는 행정 비효율을 해소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된 겁니다.

국회세종의사당 예정부지 현장방문
(장소: 오늘 오후, 세종시)

김부겸 국무총리는 직접 국회세종의사당 예정부지를 둘러보고,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완성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장기적으로 세종시가 대한민국 공동체 미래가 모이는 그런 공간으로 바뀌고 그때쯤에는 아마 세종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국가 균형발전과 민주주의와 또 우리 공동체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도시로 거듭나리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제22차 세종특별자치시지원위원회
(장소: 오늘 오후, 정부세종청사)

김 총리는 이어 세종시 지원위원회를 열어 구체적인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지원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먼저 2030년까지 의사당 예정지역에 21만3천 가구의 주택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광역철도와 광역BRT 등 교통 개선방안도 검토해 교통 인프라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초임 공무원과 국회 종사자 등을 위해 공무원 임대주택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임대주택 3천 가구를 공급할 계획으로, 국조실 등 7개 관계기관은 주택 공급이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업무협약도 체결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공무원들이 업무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공무원 임대주택 3천 세대를 단계적으로 공급할 계획입니다. 생애주기별 주택유형과 직주근접성을 확보해 주거 사다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충청권의 상생발전을 위한 행복도시권 광역 발전계획도 마련했습니다.
대전과 세종, 청주 등 충청권의 주요 도시 간 이동성을 높이기 위해 광역철도를 비롯한 광역교통망 구축을 추진하고, 청주공항의 관문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활주로와 여객청사, 화물터미널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이수경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6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