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총리 "화물연대 조속히 현업 복귀해야···불법 타협 없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 총리 "화물연대 조속히 현업 복귀해야···불법 타협 없어"

등록일 : 2022.12.06

김용민 앵커>
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가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와 민주노총의 총파업이 맞물려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정부는 불법에 타협하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무회의 주요 소식, 김민아 기자가 전합니다.

김민아 기자>
제53회 국무회의
(장소: 6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무위원들과 함께 사랑의 열매 배지를 달고, 국무회의에 참석했습니다.
한 총리는 "매서운 추위와 함께 연말연시가 다가오고있다"면서 '희망나눔캠페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겨울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는 지난달 발표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대책이 현장에서 차질없이 이행되고 있는지, 복지 사각지대에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집단 운송거부가 13일째 이어지고, 민주노총의 총파업까지 가세해 민생과 산업현장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대내외 경제 여건이 엄중한 시기에 국민의 삶과 국가 경 제를 볼모로 행해지는 집단 운송거부는 결코 국민의 동의와 지지를 얻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화물연대는 불법행위를 멈추고 조속히 현업으로 복귀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여러 차례 말씀드렸듯이, 불법에 타협하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한 총리는 프랑스와 모잠비크, 가나 순방에 대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우리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고, 아프리카 국가와 광물,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는 내년 말 최종 투표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우리도 충분히 해볼 만 하다는 자신감도 얻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지난 7월 국무회의에서 확정된 '정부인력 운영방안' 에 따라, 51개 부처 직제 일괄 개편안이 심의 ·의결됐습니다.
전체 부처 공무원의 연간 1% 인력을 감축해 주요 국정과제 수행 부처에 재배치하는 '통합활용정원제'가 본격 시행되는 것입니다.
정부는 우선 20개 부처 직제 개편안을 심의 의결했으며, 나머지 31개 부처 직제도 연내 개정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 영상편집: 김종석)
오늘 회의에서는 법률공포안 27건, 법률안 2건, 대통령령안 38건, 일반안건 1건 등이 심의·의결됐습니다.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1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