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은 4만1천여 건으로, 전월보다 2.9% 증가했는데요.
특히 '세탁서비스'와 관련해 소비자 상담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로 세탁이 지연되거나 세탁 후 제품이 손상돼 보상을 요구하는 상담이었습니다.
또 작년 동월과 비교했을 때는, 구두 등 숙녀화, 각종 건강식품 순으로 소비자 상담이 증가했는데요.
숙녀화는 배송 지연이나 교환·환불 거부에 대한 내용이 많았고, 건강식품은 환불 요청 시 과도한 위약금 청구에 대한 불만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이밖에도 4월 상담이 많았던 품목으로 헬스장·이동전화서비스 등을 꼽으며,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 1372로 전화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자료 브리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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