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K-콘텐츠로 알리는 한국 관광···"네버엔딩 코리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K-콘텐츠로 알리는 한국 관광···"네버엔딩 코리아"

등록일 : 2025.07.29 20:07

모지안 앵커>
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외국인들의 한류 콘텐츠 사랑은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인데요.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K-콘텐츠가 한국 관광을 알립니다.
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오징어게임'부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까지 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두 작품 모두 각각 TV와 영화 부문에서 넷플릭스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K-콘텐츠 인기는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한국을 여행한 외국인 10명 중 4명은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 한국에 관심이 생겼다고 답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41.8%로 늘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인터뷰> 웨이팅 쑤 / 대만 관광객
"아름다운 아이돌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청소년들이 아이돌을 쫓아 한국에 오기를 꿈꿉니다."

인터뷰> 리즈키나 켄 / 인도네시아 유학생
"처음에는 한국 남자 아이돌 슈퍼주니어 덕분에 한국에서 공부하고 싶었어요. 그들에게서 흥미를 얻었습니다."

이런 인기에 올해 한국 관광 홍보 영상도 K-콘텐츠 옷을 입었습니다.
넷플릭스와 협업해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영상은 공개된 지 3주 만에 1천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녹취> 서영충 / 한국관광공사장 직무대행
"올해 저희가 선보이는 '네버엔딩 코리아' 캠페인은 전 세계인에게 이미 익숙해진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의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홍보 영상 대부분은 비수도권 지역에서 촬영됐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매력을 알려 외국인의 관광 목적지를 지방까지 넓힌다는 전략에서입니다.
산불과 홍수로 큰 피해를 본 전라와 경상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영상도 별도로 제작됐습니다.
한편,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릴 홍보대사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박보검 씨가 선정됐습니다.
(영상취재: 송기수, 김은아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김민지)

녹취> 박보검 /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
"다시 오고 싶은 나라, 또 오고 싶은 관광지가 되었으면 좋겠는 바람입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