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외국인들의 한류 콘텐츠 사랑은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인데요.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K-콘텐츠가 한국 관광을 알립니다.
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오징어게임'부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까지 K-콘텐츠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두 작품 모두 각각 TV와 영화 부문에서 넷플릭스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K-콘텐츠 인기는 한국 관광으로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한국을 여행한 외국인 10명 중 4명은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 한국에 관심이 생겼다고 답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41.8%로 늘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인터뷰> 웨이팅 쑤 / 대만 관광객
"아름다운 아이돌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청소년들이 아이돌을 쫓아 한국에 오기를 꿈꿉니다."
인터뷰> 리즈키나 켄 / 인도네시아 유학생
"처음에는 한국 남자 아이돌 슈퍼주니어 덕분에 한국에서 공부하고 싶었어요. 그들에게서 흥미를 얻었습니다."
이런 인기에 올해 한국 관광 홍보 영상도 K-콘텐츠 옷을 입었습니다.
넷플릭스와 협업해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영상은 공개된 지 3주 만에 1천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녹취> 서영충 / 한국관광공사장 직무대행
"올해 저희가 선보이는 '네버엔딩 코리아' 캠페인은 전 세계인에게 이미 익숙해진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의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홍보 영상 대부분은 비수도권 지역에서 촬영됐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매력을 알려 외국인의 관광 목적지를 지방까지 넓힌다는 전략에서입니다.
산불과 홍수로 큰 피해를 본 전라와 경상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영상도 별도로 제작됐습니다.
한편,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릴 홍보대사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로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박보검 씨가 선정됐습니다.
(영상취재: 송기수, 김은아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김민지)
녹취> 박보검 /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
"다시 오고 싶은 나라, 또 오고 싶은 관광지가 되었으면 좋겠는 바람입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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