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미술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전으로 '2025 APEC 정상회의' 맞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국 미술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전으로 '2025 APEC 정상회의' 맞이

등록일 : 2025.10.22 20:00

김현지 기자>
역사적인 경주 APEC 정상회의를 맞아 우리 미술의 전통과 현재를 아우르는 특별전이 열립니다.
경주 솔거미술관과 우양미술관에서 'APEC' 주제어와 연계한 전시가 개최되는데요.
우선 솔거미술관에선 '신라한향: 신라에서 펼쳐지는 한국의 향기' 전시를 운영합니다.
박대성 화백·송천 스님·김민 작가·박선민 작가가 APEC의 주제어인 '지속 가능한 내일'을 신라 미학으로 재해석합니다.
우양미술관에선 백남준 작가 전시 '휴머니티 인 더 서킷츠'가 개최되고 있는데요.
특히 <나의 파우스트> 시리즈를 통해 기술과 예술·인간의 관계를 탐구하고, APEC이 제시하는 '연결과 혁신'을 사유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문체부는 "APEC 정상회의 기간 열리는 이번 특별전이 한국 미술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세계에 알리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81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