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우나·한증막 운영중단···실내체육시설 집합금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사우나·한증막 운영중단···실내체육시설 집합금지

등록일 : 2020.12.01

유용화 앵커>
내일부터 수도권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추가 방역 조치가 본격 시행됩니다.

신경은 앵커>
사우나나 한증막 시설의 운영이 중단되는 등, '취약시설 방역'이 강화됩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수도권인 서울과 경기, 인천지역은 거리두기 2단계 속에서 방역사각지대의 시설별 조치가 한층 강화됩니다.
대상은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위험도가 높은 시설로 특히 젊은 층 중심의 위험도가 높은 활동이 이뤄지는 곳입니다.
먼저 사우나·한증막 시설의 운영이 중단됩니다.
줌바·스피닝·에어로빅 등 격렬한 운동을 함께하는 실내체육시설도 추가로 집합이 금지됩니다.
학원·교습소·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관악기와 노래교습도 침방울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대학 입시를 위한 교습은 허용됩니다.
아파트·공동주택 단지 내 헬스장과 사우나, 카페, 독서실 등 복합편의시설도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감염을 막기 위해 호텔이나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에서 주관하는 연말연시 행사나 파티도 모두 금지됩니다.
또한 수도권 주민들은 모든 모임과 약속을 자제하고, 10명 이상 모이는 회식이나 동창회 등 사적인 모임은 취소하도록 강력 권고했습니다.
비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1.5단계로 일괄 격상돼 오는 12월 14일까지 2주간 계속됩니다.

녹취> 강도태 / 중대본 1총괄조정관 (복지부 2차관)
"비수도권에서도 영화관, 공연장은 좌석 간 거리를 두고 유흥업소에서의 춤추기와 사우나에서의 취식행위, 콘서트 등 100인 이상 행사는 금지됩니다."

지역 특성에 따라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하는 지자체는 2단계 격상 등 강화된 방역조치를 자체적으로 결정하도록 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방역당국은 올해 연말연시 모임은 안부전화나 메시지로 대신해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