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배치···공공시설 내진 보강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배치···공공시설 내진 보강

등록일 : 2020.12.18

유용화 앵커>
정부가 아동학대 전담공무원을 신속하게 배치해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지자체에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또 2025년까지 공공 시설물 내진율을 80%까지 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임하경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하경 기자>
제9회 중앙·지방협의회, 제5차 안전정책조정위원회
(장소: 오늘 오후, 정부세종2청사)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21개 부처와 17개 시도가 참석한 가운데 중앙지방정책협의회와 안전정책조정위원회를 영상회의로 열었습니다.
회의에서는 먼저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 제도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여행가방에 아이를 감금해 숨지게 하는 등 아동 피해 문제가 끊이지 않자, 정부는 민간기관에서 운영하던 아동학대 현장조사 업무를 지차제 중심으로 개편했습니다.
특히 아동학대 신고 접수부터 출동과 조사, 사후 관리까지 전담하는 공무원을 각 지자체에 배치해, 피해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개입하도록 했습니다.
진영 행안부 장관은 전담 공무원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지자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면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진영 / 행정안전부 장관
"아동학대 대응의 공동책임성 강화를 위해 전담 공무원의 조속한 배치와 업무 지원, 경비 마련에 있어 지자체와 관계부처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회의에서는 3단계 기존 공공시설물 내진보강 기본계획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습니다.
오는 2025년까지 공공시설물 내진율을 현재 69%에서 80%까지 올리기 위해 3조 5천억 원을 집중 투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밖에 기후변화에 따른 풍수해 대응 대책 추진 과제도 논의됐습니다.
정부는 댐 운영과 하천 정비, 산사태 피해지 복구 등 지자체에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이수오 / 영상편집: 김종석)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된 만큼 대설과 한파 대책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습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2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