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온누리상품권 10% 할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온누리상품권 10% 할인

등록일 : 2021.11.02

박성욱 앵커>
가전제품부터 화장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쇼핑 주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늘부터 본격 시작됩니다.
행사 기간 온누리 상품권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김경호 기자가 혜택을 정리했습니다.

김경호 기자>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식
(장소: 어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제 개막한 국내 최대 쇼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역대 최대 규모인 2천53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소비 촉진 행사가 진행됩니다.
먼저, 가전제품과 가구,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20%에서 최대 80%까지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전 부문에선 삼성과 LG뿐만 아니라 주요 중견기업의 TV와 냉장고를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고, 가구 부문에선 현대리바트와 에몬스 등 29개 업체의 침대와 소파를 최대 절반 가격까지 할인합니다.
화장품은 최대 60%, 의류는 8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자동차와 소모품 부문에선 완성차 업체 현대와 르노가 차종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 타이어 업체 3사도 사계절용, 겨울용 타이어를 최대 40%까지 할인합니다.
식품에선 베스킨라빈스와 목우촌 등 307개 업체가 이번 할인 행사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전통시장과 유통업계도 이번 할인 행렬에 동참합니다.
먼저, 전국 각 지역의 전통시장에서 장바구니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또, 롯데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에선 의류 제품을 36%까지 할인합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는 식료품뿐만 아니라 가전, 의류 등 제품을 최대 절반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G마켓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 업체도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카드사는 3~6개월 동안 무이자 할부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이번 세일 행사를 맞이해 정부는 온누리상품권 할인 판매도 확대합니다.
이번 주 금요일까지 시중은행 16곳에서 지류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월 3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고 신분증을 지참해 현금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올해 말까지 10% 상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김은성 /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육성과 주무관
“이번 행사를 맞이해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를 실시합니다. (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4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전통시장 물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아울러 전국 지자체에서도 이번 세일 행사에 동참해 각종 혜택을 제공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대전과 세종, 경기 등에선 지역화폐와 연계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또, 인천 등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라이브커머스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