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낙동강 유역 수돗물에서 독성물질 검출···미국 기준치의 5.83배?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낙동강 유역 수돗물에서 독성물질 검출···미국 기준치의 5.83배?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2.09.06

최대환 앵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수돗물은 강이나 호수 등 상수원의 물을 다양한 정수 과정을 거쳐 가정에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보통 8단계의 정수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대구, 부산, 경남 지역 수돗물에서 독성물질이 검출됐다며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환경부 물이용기획과 진명호 과장과 자세한 내용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환경부 / 물이용기획과 진명호 과장)

최대환 앵커>
최근 한 환경단체에서 대구, 부산, 경남 지역 가정집 수돗물을 조사했는데요.
'마이크로 시스틴' 이라는 독성 물질이 미국 기준치보다 최대 5.83배까지 초과하는 것으로 나왔다며 정부에서는 지금 당장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며 문제 제기를 하고 있는데요.
이 부분 어떻게 봐야 할까요?

최대환 앵커>
두 가지 서로 다른 방법을 활용해서 분석을 했지만 독성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확인해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조사에서는 환경단체가 활용한 방법과 환경부 고시 분석법 두 가지를 활용했는데요.
이 두 가지 방법이 어떻게 다른 건가요?

최대환 앵커>
그동안 수돗물 안전 문제가 심심치 않게 제기되고 있는데요.
국민들이 좀 더 안전하게 수돗물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계십니까?

최대환 앵커>
네, 수돗물 독성물질 검출 논란과 관련해서 환경부 진명호 과장과 자세한 내용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