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영국서 만나는 청와대···K-관광 로드쇼 개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영국서 만나는 청와대···K-관광 로드쇼 개최

등록일 : 2023.06.09

송나영 앵커>
올해부터 내년까지 이어지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세계 곳곳에서 한국 관광을 알리는 'K-관광 로드쇼'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주말 영국 런던의 중심부에서는, 개방된 청와대의 매력을 담은 미디어 아트가 영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최유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최유선 기자>
(영상제공: 유튜브 'SL Studio')

K-POP이 나오자 춤을 추는 사람들.
남녀노소 즐겁게 동작을 따라합니다.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K-관광 로드쇼 현장입니다.

전화인터뷰> 조경준 / K-POP 아카데미 's' 교육팀장
"어른들도 되게 좋아하고 특히 이제 아이들이나, MZ세대 친구들이 엄청 잘 따라해줬습니다."

정부는 내년까지 이어지는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세계 곳곳에서 'K-관광 로드쇼'를 열고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에서는 여름 휴가철 관광수요를 겨냥한 홍보가 한창입니다.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에서 현지 여행사, 언론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관광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BTS 촬영지 투어, 야경과 함께하는 한강 둔치 치맥 피크닉 등 한국의 매력을을 느낄 수 있는 방한 관광 상품이 소개됐습니다.
현지시간 10일 오전부터는 런던 중심부 복합문화공간인 아우터넷의 스크린 공간에서 한국 청년 예술가들이 만든 K-관광 주제 미디어아트가 상영됩니다.
청와대 개방 1주년을 기념한 이이남 작가의 '청록의 빛: 청와대를 품은 신 도시산수도' 작품도 소개될 예정입니다.
지난 2월부터 일본, 홍콩, 두바이 등에서 열린 K-관광 로드쇼는 올해 하반기 미국과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조현지)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23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