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경제 진검승부···초혁신경제 아이템 집중지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한국 경제 진검승부···초혁신경제 아이템 집중지원"

등록일 : 2025.08.07 20:20

김경호 앵커>
구윤철 경제부총리가 우리 경제의 진검 승부는 지금부터라고 진단했습니다.
구 부총리는 초혁신 경제 아이템을 집중 지원해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제관계장관회의 소식,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경제관계장관회의
(장소: 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구윤철 경제부총리는 새정부 첫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 청사진을 밝혔습니다.
구 부총리는 "정부는 출범 이후 지난 2개월간 이재명 대통령을 중심으로 내각이 한몸이 돼 비상경제 점검과 관세협상 대응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눈앞의 급한 불은 껐다는 평가도 있지만 우리 경제의 '진검승부'는 지금부터"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미래 신성장 경쟁력과 초혁신기술을 확보해야 한다며 경제관계장관회의도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회의로 전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구윤철 / 경제부총리
"관계부처 장관들과 치열한 토론을 통해 해결방안을 속도감 있게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경제 대혁신으로 진짜 성장을 구현하기 위해 밀알이 되겠습니다."

구 부총리는 새 정부 경제성장전략은 대한민국을 추격경제에서 선도경제로 대전환하는 계기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AI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초중고와 대학은 물론 청년·군인, 일반 국민, 전문기술자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전 국민을 AI 전사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 전략은 관계부처 간 논의 후 8월 중하순 확정·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첫 과제로는 '지방 살리기 상생 소비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오랫동안 부진했던 내수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효과 등으로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평가하고, '지방 살리기 소비 붐 업'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연말까지 매월 대규모 국내 관광과 소비행사를 잇따라 개최해 소비 회복 흐름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정성헌 / 영상그래픽: 민혜정)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