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연내 입법 완료·신축 매입임대에 속도 낼 것"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연내 입법 완료·신축 매입임대에 속도 낼 것"

등록일 : 2025.10.16 20:02

모지안 앵커>
정부가 지난달 발표한 9.7 주택 공급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공급대책 이행점검 TF를 출범시켜 과제별 이행계획과 추진실적 관리에 나섰는데요.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9.7 주택 공급대책의 핵심은 공공의 역할 강화를 통해 2030년까지 135만 호에 달하는 신규 주택을 공급하겠다는 겁니다.
정부가 목표 달성을 위한 후속조치 이행을 점검했습니다.

녹취> 김윤덕 / 국토교통부 장관
"국토부 1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공급대책 이행점검 TF를 출범시켜 과제별 이행계획과 추진실적을 철저히 관리하고, 국민께 진행 상황을 신속히 보고드려 공급에 대한 신뢰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참석자들은 첫 회의에서 과제 추진에 필요한 제도 개선 진행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국토부는 이달 중 주요 과제 대부분의 법안 발의와 하위법령 입법예고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공공택지 인허가 절차 단축과 보상 조기화 등이 진행됩니다.
도심 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용적률 인센티브 확대와 공원녹지 의무 완화 방안을 담은 법령 개정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노후 청사나 학교용지 특별법 제정을 포함한 연내 발의 입법 과제들도 차질 없이 완수될 수 있도록 국회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공급 목표 달성을 위한 공정 이행 상황도 점검 대상에 올랐습니다.
이상경 국토부 제1차관은 서울 답십리의 한 신축매입임대 주택 사업 현장을 찾았습니다.
이 차관은 우수 입지 내 고품질 주택을 중심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 안정을 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목표 물량인 14만 가구 중 절반인 7만 호를 2년 안에 착공해 단기간 내 가시적인 공급 성과를 내겠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성균관대 야구장과 위례업무용지 두 곳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안이 이달 국무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공공 도심복합 1만 호 이상 지구 지정도 올해 안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