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민께 보고드립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길. 영상 보러가기.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주말 전국 눈비···최대 10cm '대설특보' 수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주말 전국 눈비···최대 10cm '대설특보' 수준

등록일 : 2025.12.12 20:39

모지안 앵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추위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초겨울 추위는 가시겠지만 또 한 차례 눈비가 예보됐는데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많은 눈이 예보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하루 사이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오늘(12일) 아침 서울 기온은 영하 3.6도로 어제보다 8.7도 낮아졌습니다.
강원 고성 산간은 영하 11.1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경기와 인천, 충남과 호남 등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한때 한파주의보도 내려졌습니다.
초겨울 추위는 주말인 내일(13일)부터 풀리겠지만, 또 한 차례 눈비가 내리겠습니다.
오전부터 밤사이 중부와 호남, 경북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예보됐습니다.

녹취> 노유진 / 기상청 예보분석관
"기온이 낮아지는 늦은 오후부터 눈이 강해져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10cm 이상의 많은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눈은 강원 내륙과 산지에 5~10cm, 경기 북부·남동부와 충북, 제주 산간에 3~8cm, 서울과 인천 1~5cm가 쌓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늦은 오후부터는 중부 내륙과 제주 산간을 중심으로 시간당 1~3cm의 강하고 무거운 눈이 쏟아질 것으로 보여 시설물 피해 등에 유의해야 합니다.
기상청은 이들 지역에 대설특보가 내려질 수 있다며 대비를 강조했습니다.
이번 눈은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여 도로 결빙 등 교통과 보행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눈비는 대부분 내일 밤 멎겠지만, 충남과 호남 서해안은 일요일까지 1~5cm의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영상제공: 기상청 / 영상편집: 김예준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